본문 바로가기
냥뭉 생활 정보

단기 운전자 보험 가입 방법과 당일 가입 가능 여부 총정리!

by 냥뭉이 2020. 7. 10.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기 운전자 보험 신청방법과 보험 신청시 유의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5월 23~24일간 친구들과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룰루랄라 너무 신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제 차가 준대형차인터라, 남자 다섯명이서 한 차로 속초까지 한숨에 다녀왔어요. 물론 단기 운전자 특약을 신청해서 다녀왔구요! 단기 운전자 특약이란 차량 소유주가 아닌 다른 동승자가 차량을 운전할 경우, 사고시 차량 소유주의 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게 하는 단기 특약입니다. 쉽게 말하면, 동승자가 운전해도 내가 가입한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예요.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앱 신청 방법] - 안드로이드만 해당, 아이폰은 전화신청법 참조


일단 신청 방법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제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이 H사이기에, H사의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앱 신청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먼저 앱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단기 운전자 특약은 1년간의 보험 기간 동안 60일 이내로만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 이상의 운전자 확대 특약은 보험 가입시에 기간을 지정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단기 운전자 특약 가입방법

이제 본인이 가입한 차량의 자동차 보험이 나오게 돼요. 여기서 본인 차량의 보험을 클릭하시면, 보험의 시작일과 보험의 종료일을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5월 23일, 24일 양일 모두 저와 친구들이 번갈아가며 운전을 할 예정이었기에 양일 모두 기입했어요. 2일 동안 산정된 보험료를 7,770원이었습니다. 7770이라니 행복하게 여행 다녀오라는 의미였을까요? ㅋㅋ

#단기 운전자 특약 보험료

이후에 보험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면 바로 운전자 특약 신청이 완료되어요! 다만 아이폰 유저분들은 너무 안타깝죠.. 공인인증서를 따로 들고다니시지 않으실 테니까요 ㅠ 그런 분들은 하단의 전화신청을 보시면 됩니다!

#단기 운전자 특약 공인인증서

 

[전화 신청 방법]


전화신청은 굉장히 간단해요. 각 자동차 보험사의 다이렉트 콜센터로 전화하여 상담사분께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청이 완료되기까지 총 4분의 시간이 걸렸네요^^

#단기 운전자 특약 전화 신청

그러면 각 보험사의 전화번호가 궁금하시겠죠?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해상 고객센터: 1588-5656

- KB손해보험 고객센터: 1644-6887

- 삼성화재 고객센터: 1600-5008

- DB손해보험 고객센터: 080-841-1000

 

[유의점]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은 신청이 굉장히 간단해요. 다만 유의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당일 가입은 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현재 보험사들은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에 대해서 최소 하루 전 보험 가입을 신청 받고 있습니다. 당일에 동승자가 부득이하게 운전하는 경우에는 바로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은 신청할 수가 없어요 ㅠ 꼭 여행이나 기타 사유로 동승자가 운전할 계획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하루 전에 특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오늘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신청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냥뭉이 자동차 관련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