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건강 관리

마른 사람 살 찌는 방법! 180/59kg -> 180/73kg이 되기까지

by 냥뭉이 2020. 6. 19.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멸치를 탈출한 방법을 말씀드릴 거예요. 멸치 탈출 방법이라고 쓰고 마른 사람 살 찌는 방법이라고 읽는 바로 그 방법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쓰려면 먼저 제 변화된 스펙(?)을 말씀드려야겠죠? 저는 아래에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180 / 59kg의 가시 시절에서 180/73kg (현재)까지 쉐잎이 이쁜 몸으로 증량했습니다. 지금은 딱 옷을 입었을 때 예쁜 몸이라, 어딜 가든 운동한다는 티 좀 내고 다니고 있어요. 진짜 헬매 근육맨들이 보시기엔 초라한 몸이지만, 과거 59kg시절에 비하면 사람 됐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살이 안쪄서 고민이신 분들이 대부분이실 거예요. 저도 그런 체질이었지만, 각고의 노력 끝에 증량에 성공했습니다. 제가 살 찐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좌-비포어(59KG) / 우-애프터(73KG)
# 비포어(59KG) / 애프터(73KG)

[운동] : 헬스를 등록하고 웨이트를 시작하세요! PT면 더 좋습니다!


먼저 마른 사람이 살이 찌려면 헬스장부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제대로 된 운동을 하면 살은 찔 수밖에 없어요. ‘나는 마른 체질이라 운동해도 살 안 쪄’ 하시는 분들도 모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딱 제가 그런 운동해도 살 안 찌는 체질이라 철썩 같이 믿었지만 지금 멸치 탈출 (아직 비루하지만!)을 가지게 된 걸 보면요.

#멸치 탈출중!

그러면 마른 분들은 어떤 운동을 해야할까요? 저는 웨이트 근육 운동을 적극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 7일 중 최소 3~4일을 운동해서 살을 찌웠어요. 하루의 운동시간은 1시간 내외로 하였습니다. 아마 마르신 분들 대부분은 운동하는 방법을 잘 모르실 거예요.

#처음으로 데드 100KG 든 날이에요!
#노역 자세로 복근도 조지구요!
#놓치기 쉬운 후면 어깨도 가벼운 무게로 조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PT를 약 2달 간 받아 각 운동의 정확한 자세를 배웠구요 그 이후부터는 혼자서 운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어요. 제가 본격적으로 운동한지 딱 2년만에 59kg에서 지금의 몸인 73kg까지 증량했습니다. 일단 마른 분들은 헬스장 끊으시고, 웨이트 운동 하셔야하구요! 제대로 PT를 받으며 2달가량 배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PT가 안된다면 유튜브라도요! 꼭 헬스장 가셔야 합니다.

 

[식사] : 하루에 3끼 꼬박꼬박 드세요! 중간중간 단백질 간식 꼭 넣어주세요!


마른 사람이 살 찌려면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사는 더욱 중요해요. 식사는 꼭꼭 자주 챙겨드셔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 59kg시절에는 아침은 먹지 않았구요. 군것질도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오롯이 점심-저녁만 먹으면서 ‘왜 살이 안찌지....’ 했던 것 같네요.

# 좌-비포어(59KG) / 우-애프터(73KG)

그러다가 운동을 제대로 가르쳐 주시는 쌤을 만나고 와구와구 먹으며 운동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먹은 루틴을 소개해드릴게요.


[하루 3끼 + 간식 2번]

- 07시: 아침 일반식 -> 12시: 점심 일반식 -> 14시: 간식 바나나 -> 16시: 간식 두유 -> 18시: 저녁 일반식 -> 20시: 이온음료 + 단백질 보충제


이렇게 먹었고, 배가 부른 느낌이 들어도 그냥 먹었어요. 절대 토할 정도로 먹진 않았고 적당한 수준까지만 먹었습니다. 위의 식단은 아마 일반 마르신 분들도 충분히 소화시킬 수 있는 양일 거예요. 그렇게 운동과 많은 식사를 2년 반복했더니 보기 좋은 73kg로 증량이 자연스럽게 되어 있더라구요!

# 비포어(59KG) / 애프터(73KG)

 

[결론] - 우리 모두 멸치 탈출 가능합니다!


결론은 한 마디로 정리 가능해요. 식사 많이 하고 웨이트 꾸준히 하면 살은 찌게 되어 있습니다. 마른 몸을 가진 우리는 살 찐 사람들에 비해 몸도 예쁘게 만드는 게 쉬운 편이니 모두 멸치 탈출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 살 찌는 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냥뭉이 건강관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