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건강 관리

내가 먹는 30대 남자 필수 영양제 5종 추천 (종합비타민, 밀크시슬, 루테인, 마카, 아르기닌)

by 냥뭉이 2020. 6. 28.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꼭 챙겨먹어야 하는 5종 영양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30대 초반의 남성 직장인인데요. 20대 후반이 되면서 급격하게 피로감도 자주 밀려오고,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게 점점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하나 둘 영양제를 챙겨먹다보니 어느새 5종을 먹고 있습니다. 제가 볼 때 제 몸에서 약한 부분을 영양제로 조금씩이나마 케어해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아마 어떤 영양제부터 알아보아야하는지 고민이신 분들 있을 텐데요. 그 분들을 위해 30대가 챙겨먹으면 좋을 5종 영양제 (다시 말하면 내가 챙겨 먹고 있는 5종 영양제) 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양제 5종세트(아르기닌은 회사에!)

[종합비타민]


#내가 먹는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멀티비타민 이다.

일단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영양제는 종합비타민입니다. 혹시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이 다르다는 건 알고 계시나요? 멀티비타민은 2종 이상의 비타민을 1일 기준치의 30% 이상 포함했을 경우를 말하구요. 종합비타민은 비타민 5종인 비타민 A,B,C,D,E를 모두 포함하면서 1일 기준치의 30%이상을 포함한 경우를 말해요. 멀티가 2종 비타민이라면 종합은 5종짜리 비타민인 셈이죠. 당연히 비교가 안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저는 가성비로 비타민을 챙겨먹고 있어서 멀티비타민을 점심식사 후인 1시마다 챙겨먹고 있어요. 비타민은 빈 속에 먹으면 속쓰림 현상이 따라오기 때문에, 저는 식후에만 비타민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비타민 A가 눈건강, 비타민 C가 피로감과 피부개선, 비타민 B는 대사 촉진 등 비타민은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이 굉장히 많아요! 저는 평소에 토마토로 비타민 c를 과다보충하고 있어서 멀비로 챙기고 있습니다 ㅋㅋ 식사로 다 챙기지 못하는 비타민은 종합비타민으로 채울 수 있어요.

 

[밀크시슬]


#내가 먹는 밀크시슬!

두 번째로 말씀드릴 영양제는 밀크시슬이에요. 밀크시슬은 우리의 소중한 간을 보호하는 영양제입니다. 사실 밀크시슬은 식물이에요. 주로 유럽과 중앙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데요. 이 밀크시슬의 주 영양소인 실리마린이 간세포와 세포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는 영양제로 효과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평소 단백질 보충제를 챙겨먹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갈까 싶어 이 밀크시슬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또 제가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 자주 피곤한데요. 이 피로감이 간에서 유발한 것 같다는 심리적인 느낌도 있어 밀크시슬을 꾸준히 먹고 있어요.술에 치여 사시는 분들, 그리고 평소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필수에요. 우리 몸에서 느껴지는 대부분의 피로는 '간'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루테인]


세 번째 영양제는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입니다. 영양제 참 많이 먹네요 ㅋㅋ 루테인을 챙겨먹는 이유는, 제가 라섹을 했기 때문이에요. 라섹을 한지 이제 5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는 부작용 없이 눈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 언제 어떻게 부작용이 있을지 모르기에 루테인을 챙겨 먹고 있어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달고 살기 때문에 언제 나빠질지 모르는 눈을 미리미리 챙겨주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마리골드 꽃에서 성분을 추출한 영양제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시력저하에 좋고 안구건조증에도 좋기 때문에 챙겨 먹고 있네요. 보통 일반적인 직장인이라면 하루종일 컴퓨터를 볼 수밖에 없잖아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안구건조증도 따라오고 시력 저하도 따라올 수밖에 없어요. 사무직이라면 루테인은 눈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제로 고려해볼만 합니다.

 

[마카 / 아르기닌]


#아르기닌과 마카는 회사에서 챙겨먹어요.

마카와 아르기닌은 남자한테 좋은 영양제입니다. 제 주변 30대 지인들은 하나 둘 챙겨 먹는 영양제에요. 저도 빠질 수 없기에 꾸준하게 챙겨먹고 있습니다.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거 모두 알고 계시죠? 4000m 이상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라는 식물로, 약효가 좋은 건 뿌리라고 해요. 특히 남자한테 좋다고 알려져 있는 효과로는, 성기능 강화와 정자활동성 증가 뿐 아니라 전립선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사실 남자 입장에서는 안 먹을 이유가 없는 영양제에요. 그래서 저도 꾸준히 챙겨주고 있습니다 ㅋㅋ 추가적으로 아르기닌도 남자한테 좋은 영양제인데요. 저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아르기닌을 먹습니다. 아르기닌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에요. 특히 웨이트 운동을 할 때에는 펌핑감을 끌어올려줘서 더욱 만족스러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잠시잠깐의 펌핑이지만 그 펌핑때문에 운동하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ㅋㅋ 저도 그렇거든요. 아르기닌 챙겨 드시면 운동에 재미를 더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 30대가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 5종을 말씀드렸어요. 하나하나 챙기기 시작했더니, 어느새 5종류나 먹고 있네요. 영양제의 선택은 각자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복용하기 전에 여러방면으로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냥뭉이 건강관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