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생활 정보

중고나라 멜론 구매 방법, 사기 당하지 않는 팁 공개!

by 냥뭉이 2020. 7. 3.

저는 제작년에 카카오미니를 구매하고 나서부터 멜론을 사용하고 있어요. 멜론 이용권이 한 달에 거의 9,000원인 거 아시죠? 1년으로 치면 10만원에 달하는 돈입니다. 오늘은 이 멜론 이용권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인 중고나라 멜론 이용권 구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2년째 이 방법으로 중고나라에서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1년에 3~4만원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으로 절약하시기 바랄게요!

 

[STEP 1] 사기 확인


#중고나라의 수많은 판매글들 - 사기는 꼭 껴있습니다.

일단 구매하시려면 먼저 중고나라에 들어 가셔야겠죠? 중고나라에 멜론 이용권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수십 건의 판매글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구매를 마음 먹으셨으면 셀러의 검증부터 시작하셔야 해요.

# 무조건 더치트에 상대방의 전화번호 검색!

셀러의 검증은 더치트로 하실 수 있습니다. 더치트는 중고나라 사기꾼들을 걸러주는 사이트인데요. 중고나라의 필수 조건은 판매자의 전화번호 획득인 거 알고 계시죠?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하더라도 상대방의 전화번호는 우선적으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더치트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전화번호로 상대의 사기경력을 조회할 수 있어요. 

#예전에 사기당했던 거래, 사기꾼들은 구구절절 말이 많아요

저도 멜론 이용권을 처음 구매할 때 사기꾼에게 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때까지는 더치트를 몰라서 그냥 무작정 거래하다가 크게 데였는데요. 말로만 듣던 중고나라론을 제가 당했었어요. 중고나라론이란 돈을 받아놓고 계속해서 배송과 발송을 차일피일 미룬 후, 거의 한 달이 지난 후에 돈을 환불해주는 행위를 말해요. 당장 돈이 급한 사기꾼이 급하게 중고나라에서 돈을 끌어 쓴 이후 돈이 생기면 되돌려 주는거죠. 이런 사기에 당하지 않으려면 중고 거래 전에는 더치트에서 필수로 상대방의 사기 전력을 조회하셔야 합니다. 저도 거의 2주가 지나서야 돈을 돌려받았네요.  

 

[STEP 2] 거래내역 확인


#제 거래내역입니다. 신용거래자들은 거래내역이 남아요.

상대방이 사기꾼이 아니라는 걸 확인했으면 다음으로는 거래 내역을 확인하셔야 해요. 저 같은 경우는 최소 이전 거래 기록이 5건 이상인 판매자에게 구매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STEP 3] 연락 + 구매


그러면 이제 연락하셔서 구매를 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위에서 말씀 드렸듯 저는 2년 째 이 방법으로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1년차 때는 1년이용권을 55,000원이 구매하였고, 2년차 때는 65,000원에 구매하였어요. 2년차 때 정말 아무렇지 않게 중고나라에 검색해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했는데, 알고보니 1년차 때 판매하셨던 분이더라구요. 저는 그 이후로 그 분 연락처를 ‘멜론 신용거래’로 저장해 놓았습니다. 도대체 이 분이 어떻게 멜론이용권을 구하고 있는지는 오리무중이지만, 당장에 멜론 이용권을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저는 계속해서 이 분께 구매할 생각이에요. 지금도 판매를 진행하시더라구요. 싱기방기..

 

[STEP 4] 선물 받기


그러면 어떤 식으로 이용권을 수령하는지 말씀드릴게요. 판매자에게 금액을 송금하면 멜론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이용권을 수령하는 방법으로 구매는 진행됩니다. 2가지 케이스로 나뉘더라구요. 365일 이용권 1장을 받느냐 vs 90일 이용권 4장을 받느냐. 선물 받기는 문자로 받게 되구요. 문자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멜론에 이용권이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이용권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멜론의 선물함에서 사용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활성화되어 멜론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저조차 사기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좋은 판매자를 찾는 일이에요. 더치트와 중고나라를 조금만 들여다보면 좋은 판매자 분을 찾는 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구매하실 때에는 꼭 1) 판매자의 전화번호 획득 2) 더치트 확인을 하신 이후에 진행하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중고나라 멜론 구매 방법을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보다 리얼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영상 참고하세요!

[냥뭉이 싸게 구매한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