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즘 유튜브 운영하는 거 알고 계시죠? 유튜브를 하게 된지 정말 얼마 안되었지만, 시작해보니 이것저것 신경쓸 게 많더라구요. 제가 첫 번째 영상을 올리고 맨 처음 들었던 피드백은 "마이크 필수다" 였습니다. 그 길로 유튜브용 마이크를 구매했고, 또 미래의 피부관리 후기 영상을 위해서 조명이 필요할 듯 하여 조명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이크와 조명 둘다 가성비 아이템으로 유명한 아이템을 구매했는데요. 가성비 마이크와 가성비 조명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러면 제가 구입한 유튜브 장비의 소개부터 해당 장비들의 장단점을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구매 아이템]- 보야 DM-1 / 게이밍기어샵 링라이트
저는 마이크는 보야 DM1 (아이폰용, DM2는 갤럭시용) 마이크와 게이밍기어의 링라이트를 구매했어요. 이 두 제품 모두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와 정말 쿠팡에 당할 뻔한게, 쿠팡에서 보야 DM1이 10만원이었거든요. 일단 주문하고 좀 더 후기를 찾아보니 5만원대라는 거에요. 그렇게 네이버에 찾아보니 정말 5만원대더라구요.. 요즘 쿠팡도 다 싼게 아니라서 정말 잘 찾아보고 사야합니다 여러분! 아무튼 위의 두 아이템을 주문했어요. 보야 DM1이나 게이밍기어의 링라이트나 둘 다 가성비 유튜브 아이템으로 유명한 아이템들입니다. 5만원이 뭐가 싸냐 하실 수 있는데, 정말 비싼 제품들은 10-20만원은 우습게 들어가기 때문에 저는 나름 저려미 가격대에서 타협해서 구매했어요.
[마이크 후기 - 보야 DM1]
먼저 마이크 후기부터 말씀드릴게요. 제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제 첫 번째 영상의 첫 피드백은 "마이크 필수다" 였습니다. 저는 아이폰 11 PRO를 사용하는데도 기본 마이크로는 영상에 목소리를 온전히 담기 힘들더라구요. 실내에서만 영상을 촬영할 예정이었기에 아이폰 핀마이크를 찾아보았고 가장 가성비로 유명한 아이템이 보야 DM1이었어요.
보야 DM1은 굉장히 컴팩트한 사이즈에요. 마우스만한 크기의 마이크였습니다. 다만 케이블 길이는 무려 6m나 하기에 실내에서는 거실에서 제 방까지 마이크로 담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마이크를 개봉해보니 이런 파우치에 마이크가 들어있었습니다. 무게는 500g미만으로 느껴질만큼 가벼운 무게였어요. 혹시 외부에서 촬영해야 할 일이 있을 때 마이크를 휴대하기는 굉장히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제 책상에서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작은 사이즈는 만족스러웠어요!
파우치를 개봉했더니 컴팩트한 사이즈의 마이크가 등장했어요. 아이폰용이기에 아이폰 핀도 보이죠? 저 핀을 아이폰에 꼽으면 그대로 목소리가 녹음되는 원리입니다. 저처럼 휴대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한테 좋을 마이크에요.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가 메인 - 유튜브가 sub이기 때문에 편집이며 촬영이며 공수를 최소화하는 게 유튜브의 1차 목표입니다. 그래서 아마 계속해서 아이폰으로 촬영할 듯 하여 핀마이크를 구매했어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솜이 마이크에요. 목에 매달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를 실제로 차면 위의 사진처럼 착용할 수 있어요. 옷의 넥라인에 가볍게 장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일단 출력은 기본 아이폰 11pro에 비해 훨씬 좋은 수준이에요. 이전 영상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목소리가 영상에 그대로 박히게 되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옷에 부착하다보니, 영상 촬영 중 실수로 옷을 건드리면 그대로 파열음이 영상에 담기더라구요. 최대한 옷을 만지지 않고 영상을 찍어야 온전히 목소리만 영상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단점이라면 케이블이 너무 길어서 목에 달아 땅에 내리면 묵직하게 옷이 흘러내려가더라구요. 케이블 무게가 좀 나가는 터라..! 그래서 철저히 실내에서만 사용 가능할 듯한 마이크라는 게 단점이었습니다. 저는 실내에서만 촬영할 거라 괜찮을 듯 해요! 실제 목소리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비포어-애프터 영상도 남기고 갈게요. 5초 내외의 영상이니 한 번 비교해보시면 명확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5만원 정도의 가성비라면 만족스러운 출력이었습니다. 그 장점 덕에 다른 장점은 모두 가볍게 넘어갈 수 있을 듯 해요!
[조명 후기 - 게이밍기어샵 링라이트]
이번에는 링라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링라이트는 마이크에 비해 조금 불만족스럽습니다. 물론 5만원대의 저렴한 조명이지만 조명이 너무 약하더라구요 ㅠ
링라이트 조명이 도착했어요. 과다포장이라고 생각될만큼 거대한 아이가 배송되었습니다. 폼롤러 2개를 붙인 크기만큼의 박스 크기더라구요. 막상 열어보니 조명 크기는 작은데 아래의 삼각대 때문에 크게 배송되어 온 듯 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삼각대와 조명이었어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 역할도 할 수 있는 삼각대였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작동을 해볼게요!
게이밍기어샵 링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usb로 전원을 켠다는 점이에요. 우측사진에 보이시는 usb를 꼽으면 좌측 사진처럼 리모콘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맨 상단의 +버튼으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구요, 두 번째 버튼으로는 조명의 색상을 조절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에서는 색상의 차이가 별로 보이지 않는데요. 간단히는 주황빛과 백색빛으로 나뉜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저는 백색 조명이 더 괜찮더라구요! 다만 단점이 있다면 조명이 좀 약한 수준이라 영상에 그리 예쁘게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아쉽게도 비포어-애프터로 비교할만큼 동일한 시간대에 찍은 영상이 없기는 한데, 확실히 조명의 역할은 미미하다는 게 느껴지는 조명의 파워였습니다. 저는 그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만큼 블로그 제품 후기를 쓸 때에나 이 조명을 이용할 듯 해요.
오늘 저려미 유튜브 장비인 보야 DM-1마이크와 게이밍기어샵 링라이트 조명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개인적으로 마이크는 강추! 링라이트는 안추!입니다. 저처럼 유튜브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냥뭉 유튜브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영상] 남자 외모관리 - 성형 없이 잘 생겨지는 5가지 방법! (37) | 2020.07.16 |
---|---|
유튜브 초보를 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곰믹스프로, 뱁믹스, 프리미어프로) (17) | 2020.07.11 |
유튜브 영상) 1일 1포스팅, 한 달 동안 해봤더니...? (48) | 2020.06.21 |
유튜브 영상) 블로그 맛집 포스팅 잘! 하는 방법 (35) | 2020.06.14 |
유튜브 2호 영상,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 3가지 방법! (24) | 2020.06.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