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블로그 운영

4달만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합격한 후기! 코로나 19를 뚫고 드디어 합격!

by 냥뭉이 2020. 8. 24.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를 달았어요! 블로그를 개설한지 4달 정도가 지난 지금에야 겨우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정말 길고도 험한 시간이었네요 ㅠ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를 달았던 험난한 과정을 공유하려고 해요. 저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유튜브에서 블로그 수익을 보고 시작한 사람이었습니다. 한 달에 5만원이라도 부수입이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요. 근데 저는 그 시작인 애드센스 신청부터 어렵더라구요.. 탈락에 탈락을 거듭했습니다. 총 15번이요..ㅋㅋ 일반적으로 애드센스를 달려면 아래의 것들을 모두 하라고 하잖아요.

1) 10개 이상의 포스팅, 2) 1,000자 이상의 글자수, 3) 맞춤법, 4) 링크 최소화, 5)카테고리 일원화 등...

근데 저는 이 모든 걸 다 했는데도 계속해서 탈락만 연달아 했습니다.

# 애드센스 2차 떨어질 때까지의 블로그 포스팅 수

제가 처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한 건, 블로그를 연지 2주 정도 되었을 때였어요. 위의 사진이 제가 예전에 영상에서 정리해놓은 애드센스 신청할 때의 포스팅 수 정리 장표입니다. 총 포스팅의 수가 12개였을 때 1차로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요, 2주가 흘러 구글에서 첫 답이 왔습니다. 당연히 거절이었어요. 거절 사유는 '컨텐츠 없음' 이었습니다. 컨텐츠 부족도 아니고 '없음' 이라니 정말 가슴이 찢어지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다시 바로 다시 2차 신청을 했어요. 2차 신청은 6/7, 총 포스팅의 수가 28개일 때였습니다. 결과는 1차 신청과 마찬가지로 거절이었어요. 사유도 똑같이 '컨텐츠 없음' 정말 화가 나더라구요 ㅠㅠ

#구글과의 치열한 전쟁

그렇게 구글과의 지루한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3차 신청 때서부턴 구글에서 답이 바로 바로 왔어요. 늦어도 3일 만에 대부분 답이 돌아왔습니다. 모두 거절 메일이었구요. 모든 사유는 '코로나 19로 인한 검토 불가' 였어요. 요즘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아마 이 사유일 듯 합니다.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보아도 대부분이 이렇게 거절당하고 계시더라구요. 그 중에 간혹 합격하시는 분이 있구요. 이 때부터는 '구글아 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떨어지면 바로 신청을 반복했습니다.

#합격했을 때의 메일

그렇게 거의 2달 반 동안 구글이랑 싸웠고 저는 100전 100패를 거듭했습니다. 그제서야 좀 이성이 돌아오더라구요. 이거 내 블로그에 문제가 있어서 구글이 검토를 안하는 걸까? 아니면 내가 계속 아무 수정도 안하고 바로 신청해서 나를 괘씸하게보는건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좀 다르게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제가 생각한 나름의 방법(?)은 이거였습니다.

*애드센스 합격을 위한 여러 계획들

1) 거절 메일 후 7일 지난 후에 신청해보기

2) 그래도 떨어지면 블로그에 있는 모든 링크 지워보기

3) 그래도 또 떨어지면 카테고리 좀 줄여보기

4) 그래도 또 떨어지면... 뭐하지?

이 정도의 흐름으로 시도해보아야겠다고 마음먹고, 바로 1번 '7일 후 신청해보기'를 시도해보았어요. 마지막으로 떨어졌다는 메일은 받은 후 7일을 꾹 참은 다음에 신청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게 웬걸..? 바로 합격해버렸어요. ㅋㅋㅋ 엥 뭐지. 처음에 합격했다는 메일 받았을 때는 당연히 떨어진지 알고 다시 신청해보려고 했거든요. 근데 그게 아니라 합격 메일이더라구요 ㅋㅋ 드디어 애드센스에 합격했습니다.. 야심차게 계획한 나머지것들은 시도해보지도 못하고 1번에서 바로 합격했네요. 뿌-듯! 애드센스 합격을 하면서 느꼈지만 애드센스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여러 떠돌아다니는 그런 방법들로 합격한 사람들, 탈락한 사람들 모두 공존하기에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내가 성공한 방법이 정답이 되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텀을 두고 신청한 게 주요한 듯 하구요(사실 이게 원인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중이지만 뭐 다른 이유를 찾을만한게 없음 ㅠ)

#최근 내 블로그의 조회수

한 가지 아쉬운 건, 애드센스 합격과 동시에 블로그 조회수가 약간 떨어졌다는 점이에요. 그 동안 제 블로그에서 하루에 100명씩 꾸준히 들어오던 포스팅이 상위 노출에 내려가면서 급격히 조회수가 떨어졌습니다 ㅠㅠ 그간 평균 500명씩 나오던 조회수가 애드센스를 달자마자 360으로 똑! 떨어져버렸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에요. 금요일 첫 날 수익은 0.19달러더라구요. 한 200원정도? 벌었습니다 ㅋㅋ 카카오애드핏 시절에는 하루 100원이었는데 두배 되더라구요. 

#합격받은 블로그의 상태

제가 합격했을 때의 블로그 상태에요. 컨텐츠가 하나하나 모여서 총 88개의 포스팅이나 되었네요. 그래도 100번째 포스팅 채우기 전에는 애드센스 합격해서 다행입니다 ㅋㅋ 앞으로는 드디어 블로그로 수익이라는 걸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물론 실망할 만큼의 수익이 분명하겠지만 그래도 기대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애드센스 합격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익 보는 블로그 만드시기 바랄게요!!

#추가) 보다 상세한 애드센스 합격 후기와 지난 15일간의 수익까지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함께 공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