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기타 정보

동기부여 뿜뿜되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3가지! 성장형 드라마 추천!

by 냥뭉이 2021. 3. 24.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오늘은 동기부여 빵빵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일이 바빠서인지 자꾸 투정을 부리게 되고, 미래에 대해서는 또 자신이 없어지게 되고 자꾸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냥 틀어만 놓아도 동기부여가 막막 뿜뿜되어서 일을 더 하고싶고(?) 미래에 대한 꿈을 꾸게 되는 그런 드라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처럼 요즘들어 무기력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드라마들 꼭 챙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모두 넷플릭스 드라마들입니다!

[#1. 청춘기록] 

첫 번째 드라마는 청춘기록이에요. 박보검, 박소담님 주연의 드라마인데요. 보고 있으면 다시 20대 초반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주는 드라마예요. 아르바이트로 힘겹게 생활을 이어나가는 배우 지망생 박보검이 성장을 하고, 또 성공가도를 달리면서 오는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20대초반의 감성을 다시금 느끼게 하는 드라마라서 매우 인상깊게 본 드라마예요. 박보검의 비주얼도 한 몫하는 드라마이니 동기부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이태원클라쓰]

두 번째 드라마는 동기부여류 드라마의 끝판왕 '이태원클라쓰'입니다. 다음 웹툰 원작의 드라마인데요. 강인하고 굳센, 그리고 항상 정도를 지키며 살아가는 박새로이를 박서준님이 정말 잘 연기한 드라마예요. 청춘들이 힘을 모아 청춘을 바쳐 회사를 성장시키고, 또 그 속에서 일어나는 갈등들을 하나하나 풀어낸 드라마입니다. 솔직히 동기부여되기는 앞에 8화까지만 보면 돼요. 9화부터는 웹툰에서도 그랬는데 급격히 루즈해지면서 드라마가 좀 힘을 잃기는 합니다. 다만 일상에 치여서 성장을 갈망하고 싶은 그런 분들에게는 이 드라마 초반부를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제 생각에 정말 동기부여류 드라마의 끝판왕이니 안 보신 분들은 꼭 챙겨보시기 바랄게요!

 

[#3. 스타트업]

세 번째 드라마는 스타트업이에요. 저는 이 드라마를 보고 이직을 결심하게 됐고 결국 이직해서 지금은 다른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내용 자체는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정말 드라마 그 자체이지만, 극 중의 수지와 남주혁님이 스타트업을 차리고 또 성장시키는 과정이 너무 재밌어보이더라구요. 그에 비해 저는 너무 무료하게 매일매일 일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과감하게 이직을 결심했고 지금은 정말 하루하루 성장하면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면접 보기 전에는 이 드라마의 주제곡인 가호의 'running'을 듣기도 했구요. 일 욕심이 있고 또 성장 욕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드라마 보면 더욱이 힘이 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동기부여류 드라마 중에 정말 보기 재밌는 드라미이니 강추드립니다!

이렇게 넷플릭스의 동기부여 드라마 3가지를 소개해드렸어요. 저는 가끔씩 지치고 힘들 때 이 드라마들의 중간화를 그냥 틀어서 보기도 합니다. 모두 안 본 사람 없었으면 좋겠네요! ㅋ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하루하루 성장하는 본인이 되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