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총정리 (15년간 직접 경험한 찐 후기)

by 냥뭉이 2020. 9. 14.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오늘은 제 평생 고민인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저는 이제 30대 초반인데요, 기억하기로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인가 다크서클이라는 고민이 처음 생겼습니다. 그 때는 눈 밑에만 까만게 이상해서 '눈 밑에만 덜 탔나..'라는 마음에 일부러 안경을 벗고 얼굴을 태우기도 했었어요. 그 땐 다크서클이 뭔지 정확히 몰랐었거든요 ㅋㅋ 그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다크서클과 전쟁을 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전쟁해 온 방법을 4가지 모두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1. 녹차 티백] ★☆


첫 번째 방법은 녹차 티백이에요. 이 방법은 제가 중학교 시절에 사용했었던 방법인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녹차 티백을 뜨거운 물이 우린다. 2) 녹차 티백을 냉장 보관한다. 3) 다음날 눈가에 (다크서클을 포함하여) 15~20분간 올린다. 이 방법으로 다크서클을 없앨수 있다고'들' 해요. 원리는 녹차의 카페인과 냉장보관의 차가운 기운이 만나서 눈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는 원리입니다. 

근데 사실 저는 이 방법으로 많은 효과를 보지는 못했어요. 중학교 시절에 정말 3달 정도 꾸준히 이 방법을 썼었는데요. 이게 진짜 효과가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 때 해 본 이후로는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ㅋㅋ 제 개인적인 효과는 별 1개짜리였습니다.

 

[2. 아이크림] ★★☆


두 번째 방법은 아이크림이에요. 이 방법은 20대 중반부터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결론부터만 이야기하면 효과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어요. 근데 아이크림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뭔가 써야는 할 것 같고, 근데 효과를 보는 것 같지는 않고, 또 그렇다고 계속 써야하나 또 애매하고.. ㅋㅋ 제가 딱 그런 마음에 아이크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최근에 다크서클 전용 아이크림인 아이레놀이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도 쓰고 있어요. (광고아님)

이게 요즘 쓰고 있는 아이레놀이라는 아이크림인데요. (내돈내산입니다) 이 아이크림은 컨실러의 기능이 있는 아이크림이라 다크서클을 약간 커버해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어떻게 보면 화장의 개념으로 보아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지금 거의 반 년째 꾸준히 사용중인데요. 아침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는 추천입니다! ㅋㅋ

 

[3. 리쥬란 아이]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리쥬란아이예요. 리쥬란 아이는 피부과시술인데요. 저는 3회까지 딱 맞았습니다. 리쥬란 아이는 연어 정소에서 나온 추출물을 눈가에 직접 주사하는 '스킨 부스터' 시술인데요. 요즘 피부과에서 스킨부스터 시술들이 핫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속는 셈 치고 한 번 맞아 본 시술입니다. 사실 가격이 사악하기는 했어요. 회당 20만원 꼴로 3회에 거의 60만원이 깨졌습니다.

좌측: 비포어 / 우측: 3회 맞은 애프터

이게 비포어-애프터 사진이에요. 왼쪽이 시술 받기 전, 그리고 오른쪽이 3회 시술을 받은 후입니다. 확실히 왼쪽에 비해 오른쪽 다크서클이 옅어진 게 눈에 띄실 거예요. 저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한 시술이었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었는데... 제일 큰 단점은 '통증' 이었어요. 정말 정말 인생에서 겪은 최고의 고통이었습니다 ㅋㅋ 3회를 맞은 게 대단해요 제가 생각해도. 그래서 4회부터는 지금 안 맞고 있습니다. 못 맞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같아요 ㅋㅋ 그만큼 진짜 아픕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니 다크서클이 고민이신 분들은 맞아보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4. 토마토] ★☆


마지막 방법은 토마토예요. 토마토가 다크서클에 좋은 거 혹시 알고 계신가요? 토마토에는 비타민 C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다크서클에 특효약입니다. 이게 처음 먹자마자는 모르는데, 한 2주 정도 하루에 1개 정도씩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오는 음식이에요. 정말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나 효과가 좋을 줄은 몰랐거든요. 최근에는 토달볶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있어요. 이 토마토는 무려 별 4개짜리 성적을 매겼습니다. 그만큼 정말 효과가 좋은 음식이에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