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여드름 흉터 안 생기는 4가지 나만의 꿀팁 총정리(흉터 없애는 방법)

by 냥뭉이 2020. 10. 5.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 흉터를 안 생기게 하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여드름 케어의 핵심은 4가지인데요. 여드름이 막 올라올 때 여드름 기운을 죽이고, 여드름을 짤 때가 되면 적당히 잘 짜고, 또 화농성으로 발전할 때는 흉터 안 지게 잘 관리하고, 마지막으로 좁쌀 여드름은 얼굴을 뒤덮기 전에 잘 관리하는 거예요. 굉장히 이상적이죠?ㅋㅋ 여드름은 안 나는 게 제일 좋지만 현실적으로 안 날 수는 없으니 여드름이 났을 때 그 흔적을 최소화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오늘 그 여드름 케어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여드름을 발견했을 때]


#여드름이 올라올 땐 티트리오일

여드름을 발견했을 때의 초동조치는 바로 티트리오일입니다. 이 티트리오일은 여드름이 막 올라왔을 때 여드름을 약간이나마 진정시키는데 특효약이라 추천드리는 아이템이에요. 티트리오일이 왜 효과가 있는지 간단히 설명을 드려야겠죠? 여드름의 기본은 바로 ‘염증’ 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지만 결국 염증이기에 ‘세균’과 관련이 있는 거예요. 이 때 이 티트리오일은 강력한 살균기능을 가지고 있는 오일이에요. 그래서 1차적으로 커지는 여드름에 티트리오일을 톡! 발라주면 염증을 소독하여 더 커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내가 사용하는 건 더바디샵 티트리오일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은 정말 톡톡 약간만 발라주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티트리오일을 한 번 발라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 티트리오일은 바르자마자 얼굴이 화~~~해진답니다. 정말 이거 많이 바르면 얼굴 다 벗겨질 수 있을 정도로 화한 정도예요. 그래서 저는 딱 1번만 톡톡 바릅니다. 이렇게 1번만 발라도 확실히 여드름이 커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제가 쓰는 티트리오일은 더바디샵의 티트리오일입니다. 국민 티트리오일이니 참고하세요!

 

[여드름이 커질 때]


여드름이 커질 때는 크게 2가지로 나뉘죠. 아픈 여드름과 안 아픈 여드름입니다. 아픈 여드름은 대부분 화농성 여드름인데요. 화농성 여드름은 3번째로 다루도록 할게요. 안 아픈 여드름을 관리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절대 건드리면 안 된다는 점이에요. 저는 여드름이 생겨도 절대 건드리지 않습니다. 이게 짜도 되겠다 싶기 전까지는 절대 안 건드려요. 괜히 건드렸다가는 화농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짤 떄는 압출침을 사용해요

대신 짤 때가 되면 망설이지 않고 잘 짜는 게 중요한데요. 이 때 추천드리고 싶은 아이템이 바로 ‘소독 압출침’이에요. 네이버에 압출침을 검색하면 소독된 압출침을 박스단위로 파는데요. 이 압출침을 사용해서 여드름을 짜주면 흉터가 생기는 걸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그냥 면봉으로 무작정 짜주면 여드름이 터지잖아요. 이렇게 되면 어떻게 여드름이 터질지 우리는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요. 반면에 압출침으로 구멍을 톡! 내주고 여드름을 짜주면 우리가 미리 내준 구멍으로 여드름이 짜지기 때문에 흉터가 생기는 일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우리가 ‘흉터의 길’을 미리 내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후에 여드름 위치에 여드름 패치까지 붙여주면 끝이에요. 절대 바로 면봉으로 짜시지 말고 구멍을 내 준 후에 짜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화농성 여드름]


사실 화농성 여드름은 집에서는 답이 없어요. 제 기준 아픈 여드름은 모두 화농성 여드름입니다. 화농성은 초장에 잡는 게 중요한데요. 초장에 집에서 잡는게 아니라 피부과에서 잡아야 합니다. 해답은 바로 ‘염증주사’인데요. 화농성 여드름에는 염증주사를 딱 1방만 맞아도 싸악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어요. 염증주사는 보통 회당 7천원 ~ 1만원 이내로 피부과에서 맞을 수 있는데요. 스테로이드성 주사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맞으면 내성이 생길 수 있지만, 큰 거 하나 생겼을 때 맞는 거는 문제 없습니다.

근데 잘못하면 염증주사 부작용으로 함몰흉터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이 함몰흉터는 불안해하시지 않아도 되는게 딱 2달만 지나면 새 살이 차오르기 때문에 흉터가 없어지는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화농성 잘못 건드려서 흉 지는 것보다야 그냥 염증주사 맞아서 맘 편히 화농성 가라 앉히는 게 가장 남는 장사예요. 화농성 여드름에는 염증주사를 맞는 걸 추천드립니다.

 

[좁쌀 여드름]


마지막은 좁쌀 여드름이에요. 저는 좁쌀 여드름에는 안 좋은 기억밖에 없는데요. 괜히 압출침으로 건드렸다가 제대로 짜지도 못하고 더 큰 여드름으로 발전하기만 하더라구요. 좁쌀에는 피부과 압출이 직빵이에요. 보통 피부과에서 5~6만원이면 쉽게 압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15개 이상 생겼다 싶으면 바로 피부과에서 치료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1주일만 참으면 피부가 싸악 깨끗해지실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드름 흉터 안생기게 하는 방법을 알아 봤어요. 사실 흉터 없애는 방법 포스팅을 하고 싶었지만, 흉터 없애는 데는 그냥 피부과 프락셀 맞는 것 밖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해서 흉터 안 생기는 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모두 꿀 피부 가지시기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을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살포시 공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