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아이슈링크 + 눈가 스킨 보톡스 피부과 시술 리얼 후기! (효과, 비용, 부작용, 시술과정, 다크서클 개선 총정리)

by 냥뭉이 2020. 12. 3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피부과에서 받은 눈가 시술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말해왔지만 다크서클이 고민인 사람이에요. 초등학생 때부터 있었던 이 다크서클은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또 어떤 시술을 받아도 항상 그 자리에 그대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언제나 다크서클은 제 피부 고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으로 아이슈링크와 스킨보톡스를 함께 받고 왔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두 가지 시술이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눈가에 맞을 수 있는 시술?]


먼저 눈가에 맞을 수 있는 시술들을 한 번 짚고 넘어가보려고 해요. 피부과를 자주 가다보니 이제 시술들이 크게 크게 구분되어 보이더라구요. 눈가에 맞을 수 있는 피부과 시술은 크게 4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눈가 스킨부스터, 2) 눈가 리프팅 시술, 3) 눈가 스킨 보톡스, 4) 눈가 필러가 바로 그 4가지예요. 저는 여기서 4) 눈가 필러 빼고는 모두 맞아 보았는데요.

#왼쪽: 리쥬란 맞기 전 / #오른쪽: 리쥬란 3회차 이후 (살이 좀 오름)

위의 사진은 제가 스킨 부스터 리쥬란 아이를 3회 맞기 전과 후의 사진입니다. 확실히 리쥬란아이는 비싼 만큼 (회당 20만원) 효과는 있는 시술이었어요. 다크서클도 미세하게 밝아졌구요. 눈가에 있었던 주름들도 기분 탓인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큰 문제점이 있었으니.. 바로 ‘통증’ 이었습니다. 정말 너무 아파서 다시는 맞을 수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피부과에서 새로 상담을 받아 보았어요. ‘리쥬란 아이는 효과는 좋지만 너무 아파서.. 다른 추천 없을까요?’ 이렇게요. 그래서 추천 받은 시술이 바로 아이슈링크 + 눈가 스킨 보톡스 였습니다. 아이슈링크는 레이저로 눈가를 리프팅하는 시술이고, 스킨 보톡스는 일반 보톡스와 다르게 얇게 보톡스를 주사하여 눈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에요. 이번에 이 2가지를 한 번에 맞고 왔습니다 ㅋㅋ

 

[#2 시술과정 & 통증]


아이슈링크와 스킨 보톡스 둘 다 시술 과정은 ‘마취 크림’을 수반하는 시술이었습니다. 저는 아이슈링크 -> 스킨 보톡스 순서대로 시술을 받았는데요. 아이슈링크도 1) 눈가에 먼저 마취크림을 도포하고 2) 슈링크 시술 이었고, 스킨 보톡스도 1) 눈가에 먼저 마취크림을 도포하고 2) 보톡스 주사 였어요. 두 시술 모두 마취크림을 30분 가량 각각 바르고 대기했구요. 실제 시술은 10분이 채 되지 않았을 정도로 짧은 시술이었습니다.

#마취크림 대기중 (일반 슈링크 마취사진)

통증도 말씀드려야겠죠. 통증은 스킨 보톡스 > 아이 슈링크 였어요. 아이슈링크는 정말 아무 통증이 없었습니다. 일반 슈링크는 중간 중간 찌릿찌릿한 부분이 있는 반면, 아이슈링크는 전혀 통증이 없더라구요. 다만 스킨 보톡스는 통증이 좀 있는 편이었어요. 아무래도 주사를 피부에 직접 찌르는 시술이다 보니 약간의 통증이 수반되었습니다. 저는 마취를 오래하고 받은 편이긴 했는데도 통증이 약간 있더라구요. 리쥬란 아이 통증에 비해서는 양반이었지만 어느정도 통증은 있다는 거 알고 받으셔야 해요.

 

[#3 효과]


#왼쪽: 아이슈링크 맞은 직후(보톡스 대기중) / #오른쪽: 스킨보톡스까지 맞은 직후

위에 사진이 시술을 받은 이후 사진입니다. 왼쪽 사진은 아이슈링크를 받고 스킨 보톡스 대기하고 있는 사진이구요. 오른쪽 사진은 스킨보톡스까지 맞은 후의 사진입니다. 비포어 사진이 없기에 비교가 되진 않으시겠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는 편이었어요. 특히 눈가 밑의 잔 주름이 사악 펴지는 게 굉장히 신기하더라구요. 있던 주름이 없어지는 신기한 현상을 제 눈으로 목격했습니다 ㅋㅋ

#왼쪽: 눈가 시술 비포어 / #오른쪽: 눈가 시술 애프터

그리고 위의 사진은 시술 받기 전과 시술 받은 다음 날의 사진이에요. 저는 주름이 아니라 다크서클을 타깃으로 이 시술을 받은 거였는데요. 다크서클은 아쉽게도 큰 폭의 개선이 되지는 않았어요. (위의 사진은 조명을 잘 받아서 다크서클이 잘 보이지는 않네요) 기분 탓인지 약간 눈가가 밝아졌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여전히 제 눈에는 다크서클이 선명하게 보이더라구요.  ‘역시 다크서클에는 직빵인 시술은 없나..’ 라고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근데 위에 사진 다시 보니 또 효과가 있긴 하네요 ㅋㅋ 

 

[#4 비용]


그러면 비용도 말씀드릴게요. 저는 아이슈링크는 왼쪽 오른쪽 각각 100샷씩 총 200샷을 맞았구요. 눈가 스킨 보톡스는 독일산 보톡스를 맞았습니다. 위의 사진이 제가 회원권으로 할인받은 금액이에요. 결론적으로는 약 25만원에 아이슈링크 200샷 + 눈가 스킨 보톡스를 맞았는데요. 일단 아이슈링크는 정가가 100샷에 약 9만원 정도였지만, 할인을 받아 100샷당 7만원 꼴로 시술받았습니다. 왼쪽 오른쪽 양쪽에 100샷씩 맞았으니 약 14만원의 비용이 들었구요. 3회로 시술을 끊었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었지만, 일단 1회 효과를 보고 다회를 끊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 먼저 1회만 결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킨보톡스는 독일산을 맞아 10만원의 비용이 들었어요. 국산은 5만원, 독일산 10만원, 미국산 20만원 선으로 상담실장님이 가격을 말씀해 주셨구요. 미국산 20만원은 너무 비싼 느낌이 있어 독일산으로 10만원짜리 보톡스를 시술 받았습니다. 제가 위에 보여드린 가격은 공장형 피부과의 단가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랄게요!

 

[#5 부작용]


마지막으로 부작용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저는 그 동안 피부과 시술을 여러 번 맞으면서 부작용이 있었던 적이 딱히 없었어요. 그런데 눈가는 예민한 부위라 그런가.. 이번에는 부작용을 몸소 경험했습니다. 일단 첫 번째 부작용, 스킨 보톡스 부작용으로 표정이 어색해지는 부작용을 경험했어요. 상담실장님이 스킨 보톡스는 피부에 얇게 주사하기 때문에 표정을 자유롭게 지을 수 있다고 분명히 말씀해주셨지만, 저는 표정이 잘 지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웃을 때 입은 웃는데 눈이 잘 안 웃어져 한 3주는 고생했네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너 표정이 좀 어색하다’ 고 말해줄 정도로 티나는 부자연스러움이었습니다. 다행히 3주 지나니 표정이 돌아오기는 했어요. 그리고 아이슈링크의 부작용으로는 약간의 눈가 꺼짐이 발생했습니다. 원래는 꺼짐이 없던 부위가 약간 꺼져서 오히려 시술 후에 다크서클이 더 심해보이게 되었네요. 이 부작용도 조만간 돌아올 것 같아 크게 신경은 안 쓰고 있는데, 이런 부작용들을 경험하니 눈가 시술은 앞으로 조심해서 맞을 듯 합니다. 모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모두 위의 내용 잘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시술 받으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