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내가 직접 하고 있는 남자 피부관리 홈케어 10가지 총정리! (1일1팩부터 프라엘마스크까지!)

by 냥뭉이 2021. 2. 3.

안녕하세요!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도 잘 못 나가고 힘드시죠? 사람을 안 만나게 되니 자기 관리도 더 소홀하게 되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집에서 할 수 있는 남자 홈케어 10가지! 제 기존 포스팅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남들보다 관리를 참 많이 해요. 적어도 제 주변엔 저보다 관리하는 사람이 없는 듯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이 관리에서 제일 중요한 건 성실함인데요. 그래서 조금만 성실하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관리 10가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1.   11


일단 첫째, 11팩입니다. 남자 관리 입문은 11팩으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11팩 좋다안좋다 말이 많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론 확실히 효과가 있었어요. 11팩에서 주의하실 점은 기능성 마스크팩은 제외하고 수분용 마스크팩으로 하는 게 안전하다는 거예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너무 고영양 마스크팩을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안전하게 보습용 수분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여드름 티트리오일 / 압출침


두 번째, 여드름 관리용 티트리오일 + 압출침입니다. 여드름이 너무 많이 나신 분들은 이 방법이 안 맞지만, 여드름이 가끔 한 두개씩 나시는 분들은 이 티트리오일과 압출침으로 효과적으로 초반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티트리 오일은 염증에 효과적인 오일입니다. 여드름이 났을 때 이 티트리오일을 툭툭 발라주면 여드름이 안정되는 경우도 꽤 있어요. 그래서 이걸로 1차 안정을 시켜주고, 또 이후에 압출 침으로 구멍을 내서 잘만 짜준다면 흉터 없이 여드름을 관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3.   블랙헤드 관리 (클렌징오일)


세 번째, 클렌징 오일을 활용한 블랙헤드 관리입니다. 클렌징 오일로 블랙헤드를 녹여서 깔끔하게 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먼저 세안을 하기 전에 코에 블랙헤드를 약 2분간 문질문질 해주시구요. 그 이후에 약간 물을 묻혀서 다시 1분정도 롤링해주면 자연스럽게 블랙헤드가 조금씩 녹아져 나오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정말 피지 1도 없는 깔끔한 코가 되긴 힘들지만 적당히 블랙헤드를 관리해줄 수는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건 2차 세안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클렌징 오일은 오일 성분이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주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러니 사용 후에 꼭 2차 세안 잘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4.   선크림


네 번째, 선크림입니다. 홈케어에서 왜 선크림이 나오나 의아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드리고 싶은 추천은 집에서도 선크림을 꼭 챙겨바르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우리 위에 있는 이 형광등부터 창문 밖에 있는 자외선까지, 집에서도 자외선이 세진 않지만 약하게나마 얼굴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선크림은 집에서도 발라주어야 해요. 선크림 바르면 얼굴 유분 때문에 무거워져서 답답하시다는 분들 있을 텐데요. 시중에 오일프리 선크림들 많이 나와있습니다. 이런 선크림들 바르면 무거운 거 좀 덜하실 거예요. 저도 오일 프리 선크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여기서도 하나 중요한거, 선크림도 오일류이기 때문에 깨끗이 세안 안하면 오히려 트러블 더 날 수 있거든요. 선크림 바르면 꼭 깨끗이 세안하셔야 합니다! 괜히 제대로 안 씻으면 선크림 때문에 피부 더 지저분해질 수 있어요.

 

5.   프라엘 마스크


다섯 번째 프라엘 마스크입니다. 이 프라엘 마스크 허위 광고다 과장 광고다 뭐 징계도 먹은 걸로 알고는 있는데, 효과가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제가 뒷돈 먹고 광고하는 거 아니구요, 정말 약간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벌써 이거 3년 째 사용 중인데 약간이나마 피부결을 정돈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요. 약하게 홍조를 좀 플랫하게 펴 주는 효과가 있으니 홍조가 고민이신 분들은 깊히 이거 사용하는 거 추천드려보고 싶어요. 이거 한 50만원 하는데, 저는 3년째 데일리로 고장 안 나고 잘 쓰고 있거든요. 3년 감가로 치면 한 달에 1~2만원 꼴입니다. 저는 그 정도 효과는 보고 있는 것 같아요.

 

6.   컬크림


여섯 번째, 컬크림입니다. 파마를 하신 분이든, 안 하신 분이든 컬크림을 챙겨바르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남자는 머리빨이죠. 머리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때 부시시함, 이것도 은근히 남자 인상에 중요해요. 이 부시시함을 잡아줄 수 있는게 바로 컬크림입니다. 머리 다 말리고, 왁스 바르기 전에 컬크림 한 번 쓱 발라주고 왁스를 바르면 더 깔끔한 머리를 만드실 수 있어요. 뭐 컬크림 대신 트리트먼트 제품이나 헤어 에센스 바르는 것도 좋구요. 무슨 아이템이 되었든 머릿결을 한 번 신경쓰는 게 은근히 남자 인상에서 중요합니다. 컬크림 기억하세요!

 

7.   눈썹관리


#좌: 눈썹 정리 비포어 / #우: 눈썹 정리 애프터

일곱 번째, 눈썹 관리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남자 관리 탑 5개 손가락 안에 항상 들어가는 게 눈썹 관리예요. 눈썹칼과 눈썹가위, 그리고 족집게만 있다면 어떤 똥손이라도 눈썹 깔끔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4가지 부위를 나누어 관리하시면 되는데요. 눈썹위, 눈두덩이, 눈썹 가장자리, 미간 이렇게 4가지 부위에요. 제가 생각할 때 이 중 가장 중요한 부위는 바로 눈두덩이입니다. 머리를 내리나 올리나 항상 보이는 부분이 바로 이 눈두덩이 부분이거든요. 여기만 깔끔해도 눈썹 확 깔끔해질 거예요

 

8.   간헐적 단식 & 토달볶


그리고 여덟번째, 간헐적 단식입니다. 이건 제가 최근에 체중관리로 효과를 많이 보아서 추천드리는 건데요. 저는 16:8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어요. 16시간은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동안 아무거나 먹으면서 지내고 있는데 덕분에 항상 같은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16:8이면, 아침만 안 먹으면 16시간 공복 충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날 20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 안 먹으면 16시간 공복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20시 이후로는 철저하게 아무 것도 먹지 않구요. 아침은 원래 안 먹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간헐적단식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하나 추천드리고 싶은 게 토마토예요. 토마토가 피부에 좋은 거 혹시 알고 계신가요? 저는 그래서 항상 저녁에 토달볶으로 토마토를 섭취해주고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c가 다량 들어있기 떄문에 2주만 토마토 챙겨 먹어도 피부 밝아지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간헐적 단식과 토마토 함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9.   룸스프레이


그리고 아홉 번째, 룸스프레이입니다. 사실 남자들 다 알고 있을 거예요. 남자들한테는 어쩔 수 없이 홀애비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깔끔 떠는 남자들이라도 호르몬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나는 냄새예요. 이 때 홀애비냄새 잡는 데 룸 스프레이가 굉장히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방에 슥슥 한 번, 그리고 밤에 돌아와서 방에 슥슥 한 번 뿌려주면 홀애비 냄새 싹 잡을 수 있어요. 저는 가성비로 멀티퍼퓸인 이 그랑핸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뿌리고 나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참 좋은 아이템입니다. 홀애비냄새도 꼭 집에서 관리하시기 바랄게요.

 

10. 옷장 옷걸이


그리고 마지막, 옷장 옷걸이입니다. 가끔 보면 어깨선 축 늘어진 옷 입고다니는 사람들 있잖아요. 이게 또 남자 인상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어깨선은 옷 걸어놓는 것만 제대로 해도 늘어나지 않게 잘 입을 수 있어요. 저는 항상 옷을 이렇게 갭니다. 이렇게 개면 어깨 선이 늘어나지 않게 옷을 옷걸이에 걸어놓을 수 있어요. 사소한 관리이지만 이렇게 옷걸이 옷정리를 해 놓으면 언제든 깔끔하게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남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홈케어 10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 10가지는 제가 다 직접 하고 있는 것들이에요. 조금만 성실하다면 모두 따라하실 수 있으니 자기 관리에 조금 더 신경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여기까지 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