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내돈내산 이마,미간보톡스 부작용, 회복 리얼 후기 (보톡스 비용, 효과, 부작용 , 보톡스 맞으면 안되는 사람 총정리)

by 냥뭉이 2022. 6.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맞은 이마 보톡스의 부작용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녀 할 것 없이 가장 진입장벽 낮게 많이들 맞는 보톡스 부위가 바로 이마인데요. 아무래도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효과를 쉽게 보기도 하고 또 부작용을 쉽게 경험하기도 하는 것이 바로 이 이마 보톡스입니다. 저도 그 부작용을 실제로 경험하면서 ‘보톡스 괜히 맞았다.’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구요ㅠㅠ 오늘은 제가 겪은 이마 보톡스의 부작용을 제 얼굴 케이스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이마 보톡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아래 포스팅 참고하고 맞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이마보톡스 가격 및 효과]


일단 먼저 이마보톡스의 가격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마 보톡스는 이마와 미간을 세트로 하여 맞게 되는데요. 가장 많이 맞는 보톡스가 제오민 사의 보톡스예요. 제오민은 내성이 덜 생긴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저도 그 제오민으로 맞았습니다. 대략 이마는 9만원, 미간은 4만원의 비용으로 맞았던 듯 하네요. 그러면 바로 보톡스의 효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좌: 보톡스 이전 (미간 주름 O) / #우: 보톡스 2주 후 (미간 주름 X)

위의 사진은 저의 이마 +미간 보톡스 비포어 – 애프터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마보톡스를 맞으면 이마의 주름은 정말 싹 없어지게 됩니다. 미간 보톡스의 효과로 아무리 인상을 써도 미간이 찌푸려지지 않게 되구요. 이마 보톡스의 효과로는 기존에 깊게 패여있었던 3자 주름이 팽팽하게 펴지게 됩니다. 보통 이마보톡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마의 3자 주름과 미간의 川자 주름이 동시에 스트레스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이마와 미간을 세트로 맞아서 주름이 없어지는 걸 극대화하는게 국룰(?) 이기도 합니다 ㅋㅋ

#이마 보톡스 이후 반질반질 광이 나는 이마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 효과가 더 있습니다. 그건 바로 ‘이마의 광’ 이에요. 이 효과는 아마 생각 못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마보톡스를 맞게 되면 이마가 팽팽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얼굴에 착! 밀착하게 됩니다. 기존에 주름 때문에 늘어져 있던 피부가 주름이 강제적으로 땡겨지면서 피부 안쪽으로 밀착하게 되는거죠. 이로 인해서 정말 신기하게도 이마에 광이 나게 됩니다. 실제로 제가 이마 보톡스를 맞고 약 3주 동안은 주변 사람들이 모두 물어보더라구요. ‘피부과에서 뭐 했어? 이마에 광이 나는데?’ 라구요. 코시국 때문에 한창 마스크를 써서 이마만 노출되었을 때라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ㅋㅋ 물광피부라고 하나요? 간접적으로 광이 나는 피부를 경험했는데 그 자체로도 매력이 있기는 하더라구요.

#보톡스 효과: 이마 광 + 주름 없어짐

이마와 미간의 주름으로 나이들어 보이는게 고민이신 분은 충분히 이마 보톡스를 맞을만 하다고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만 해도 부작용이 나타나는 2주가 되기 전까지는 맞기 잘했다고 앞으로 꾸준히 맞아야겠다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ㅋㅋ 다만 이런 효과들은 아쉽게도 2주 후부터 부작용에 가려 저를 스트레스의 세계로 인도하게 됩니다 ㅠㅠ

[2. 이마 보톡스 부작용: 인상의 변화]


그러면 지금부터는 제가 경험한 보톡스의 부작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마 보톡스의 부작용은 크게 2가지입니다. 1) 사무라이 눈썹과 2) 인상의 변화예요. 여기서 제가 직접 경험한 부작용은 ‘인상의 변화’ 이기에 그 부작용을 중점적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좌: 이마 보톡스 이전 / #우: 이마 보톡스 2주 후 (눈가 붓기 O)

위의 사진이 보톡스를 맞기 전과 맞은지 2주 후 되었을 때의 사진인데요. 오른쪽 애프터 사진의 눈 두덩이가 뭔가 부어있는 것 느껴지시나요? 이것이 바로 이마 보톡스의 부작용이었습니다. 이마의 힘이 약해지면서 이마가 감당해야하는 근육의 움직임이 눈가로 몰리게 되어 눈가가 쳐지고 눈가가 붓는 것이 그 부작용이었어요. 이 때만 하더라도 스트레스 지수 * 100배였습니다 ㅠㅠ

#눈가 붓기가 사라지지 않음

이렇게 보시면 그 부작용이 더 느껴지실 텐데요. 뭔가 눈가가 부자연스러운 게 느껴지실 거예요. 저는 쌍커풀이 굉장히 짙은, 약간 아랍형(?)의 수술하지 않은 쌍커풀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쌍커풀이 쌍커풀 수술을 한 직후의 사람처럼 굉장히 어색해지더라구요. 굉장히 아웃라인이었던 쌍커풀이 눈가가 부으면서 얇아지게 되었고, 뭔가 눈매교정을 방금 한 사람의 눈처럼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굉장한 스트레스였어요. 이렇게 부었을 때가 보톡스 맞은지 딱 2주가 되었을 떄였습니다. 2주만에 이렇게 부작용을 겪으니 이건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 싶어서 그 길로 바로 피부과로 AS를 받으러 달려갔어요.

#AS를 위해 피부과로 향했어요
#아이슈링크 200샷(내돈내산)
#아이 슈링크 시술중

피부과 상담실장님과 제 케이스를 상담했고 스킨보톡스를 맞았는데도 이렇다니 좀 안타깝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병원에 손해배상을 해달라고 하러간 것도 아니었고 또 보톡스는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걸 예전의 케이스로 알고있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는 시술이 있는지를 추천받았습니다. 그렇게 추천받아서 한 시술이 바로 ‘아이슈링크’ 였어요.(내돈내산) 예전에 눈가 보톡스과 같이 맞았을 때 부작용을 경험하기도 한 시술이었는데 속는셈 치고 100샷씩 양 눈가에 맞았습니다. 보톡스가 가장 취약한 게 바로 열이고, 이 슈링크가 열을 강하게 올려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보톡스 효과를 줄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좌: 보톡스 붓기 최고 시절 / #우: 아이슈링크 이후 눈가 붓기가 빠진 모습

그리고 그 결과는 성공이었습니다. 아이슈링크를 맞은 후 인상이 100% 돌아온 건 아니었지만 슈링크 2-3일이 지나자 약 7~80프로 가량 인상이 돌아오더라구요. 그 이후부터는 인상도 나쁘지 않다 생각하여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보톡스의 효과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대신 다시는 맞지 않겠다는 다짐도 함께 남기게 되었구요. 이렇게 약 80%가량 돌아온 인상으로 2달정도 지나니 보톡스의 효과가 자연스럽게 없어지면서 다시 예전의 인상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보톡스는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정말 2달이 지나니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또 사람이 간사한 게 예전의 스트레스는 기억 못하고 다시 보톡스 맞을까 고민하게도 되구요 ㅋㅋ 그러면 마지막으로 보톡스 맞을 때의 주의점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마 맞을 때 주의점: 보톡스 맞으면 안되는 사람]


이마 보톡스를 맞으면 안되는 분들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저 같은 케이스인데요. 눈을 뜰 때 이마가 많이 개입하시는 분들은 이마 보톡스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톡스를 맞으면 저 같은 인상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마의 힘을 강제적으로 죽이는 게 보톡스이기 때문에 이마의 힘이 모두 눈가로 가게 되어 저처럼 눈이 붓게 되는 거예요. 이런 분들은 이 방법으로 자가 진단 해볼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법

[이마 보톡스 맞으면 안되는 사람 자가진단법]
1. 이마를 손으로 꾹 누른다
2. 눈을 감고 뜨고를 반복한다.
3. 평소보다 눈 감고 뜨는게 힘들다면 이마 보톡스는 주의해서 맞아야 하는 사람이다.
본인이 위의 방법을 해 보았을 때 눈 뜨는 것이 불편하다면 이마 보톡스는 주의해서 맞아야 합니다. 꼭 잘 하는 곳에 가서 맞아 부작용을 최소화 해야해요. 저도 만약 보톡스를 다시 맞는다면 공장형 피부과가 아닌 보톡스로 유명한 곳에 가서 조금 더 돈을 주더라도 맞을 생각이 있습니다. 여러분 꼭 이 맞으면 안되는 사람에 해당하지 않는지는 꼭 체크하고 피부과에 방문하시기 바랄게요. ㅎㅎ
오늘 이마 보톡스 부작용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눈가 보톡스로도 고생을 했던 저라 예전의 스트레스가 많이 오버랩 되는 피부과 시술이었네요. 눈가 보톡스도 주의해서 맞으시라고 예전에 남겼던 눈가 보톡스 후기 포스팅도 남기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눈가 보톡스 부작용 후기]
2022.06.14 - [냥뭉 피부 관리] - 내돈내산 이마,미간보톡스 부작용 리얼 후기 (보톡스 비용, 효과, 부작용 , 보톡스 맞으면 안되는 사람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