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기타 정보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총정리 (비용, 일자, 방법, 시간)

by 냥뭉이 2020. 12. 2.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패드에 애플케어플러스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인 거 모두 알고 계시죠? 아이패드는 애케플 중에서도 혜자라고 유명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이번에 애케플에 가입하고 왔습니다. '전자기기는 보험 들어놓고 생폰, 생패드로 막 굴리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 아이패드에도 과감히 애케플을 들어버렸어요. 저도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 몰랐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ㅋㅋ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용, 기간]


아이패드에 애케플을 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패드의 활성화 일자예요. 애케플은 활성화한지 60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케플은 애플의 '보험'제도 이기 때문에 기기가 최상의 상태일 때에만 가입할 수 있어요. 흔히 나이 들면 암보험 가입 비용이 비싸진다고 하잖아요, 그거와 비슷하게 아이패드도 나이가 들면 (60일 이상) 애케플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다만 활성화 이후 60일 이내에는 언제든 가입할 수 있고, 또 애케플의 보장기간은 가입 후 2년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60일 직전에 드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케플 가입 비용은 149,000원이에요. 예전에 해외 애케플의 경우는 구독형으로 매달 분할하여 애케플 비용을 납부할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에 애케플이 들어오면서는 이 '구독' 정책이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시불로 그 자리에서 결제를 해야해요.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아, 추가적으로 아이패드의 애케플 리퍼 비용은 자기부담금 50,000원입니다. 그냥 1회만 리퍼받는다고 생각하면 약 20만원의 비용으로 새 아이패드를 구매하는 셈이 되겠네요. 물론 리퍼 상품이지만요 ㅋㅋ




[가입방법]


그러면 지금부터는 애케플 가입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애케플에 가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전화'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바로 저기, 080-333-4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애케플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어요. 저는 대기시간만 5분이 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전화가 연결되면 상담사분이 아이패드의 구매일자를 물어보실 거에요. 이 때는 정확한 일자를 말씀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애플 전산상 내 아이디로 활성화된 날이 나오기 때문에 대략 언제쯤 구매했는지 상담사분도 알고 계신 눈치더라구요. 구매 일자를 말씀드리면 본격적으로 아이패드 진단 검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먼저 아이패드의 일련번호를 말씀드리면 상담사분이 설정에 있는 '애플 지원에서 진단 시작' 버튼을 클릭하라고 말씀하실 거에요. 그 버튼을 클릭하면 진단이 시작됩니다.

이 진단 검사는 대략 5분 내외로 완료가 되어요. 이 시간을 활용해서 저는 아이패드와 함께 구매한 애플펜슬에도 애케플을 가입하였습니다. 주변기기도 아이패드 애케플에 엮어서 함께 보험 가입이 가능하더라구요.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기기의 활성화 일자와 일련번호를 상담사분께 말씀드리면 상담사분께서 친절하게 가입을 도와주실 거예요. 생각보다 별로 어려운 과정들이 아니니 상담사분께 언급 드려서 함께 가입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ㅋㅋ 펜슬에 추가한다고 해서 따로 비용이 추가되는 건 아니기 때문이에요


진단이 완료되면 이제 결제 카드를 알려드리면서 애케플 가입이 완료됩니다. 제가 간단히 적기는 했지만 통화시간은 생각보다 굉장히 길었어요. 거의 30분가량을 통화하면서 애케플에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여유있는 시간에 통화해서 망정이었지 만약 바쁜 와중에 애케플을 가입하려했으면 굉장히 똥줄(?)타는 시간이었을 거예요. 여러분들도 가입에 30분 이상이 걸린다는 걸 감안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무사히 애케플 가입하시고 안전하게 아이패드 사용하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