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생활 정보

편의점 택배의 갑 오브 갑 GS25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총정리!

by 냥뭉이 2020. 6. 5.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저는 지난 4월부터 그동안 모아왔던 포켓몬스터 피규어들을 중고나라에 판매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총 판매액은 50만원에 육박한답니다. 그야말로 엄청나게 모아왔다는 게 느껴질 매출액이죠. 이번에 중고나라에서 판매하면서 정말 GS25 편의점 택배 덕을 많이 보았어요. GS25 편의점택배는 접수도 굉장히 간편하고, 또 수거와 배송도 빠른 편이라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택배 발송을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GS25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방법]


일단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기로 마음먹었다면, GS25 편의점 택배 앱을 설치하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앱을 실행해 주시고요. 택배 예약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국내택배 예약을 클릭하시구요

#일단 앱을 설치하신 이후 택배 예약을 클릭하세요

국내택배 예약전 유의사항에 ‘인지하였습니다’를 클릭하신 이후, 아래에 물품정보과 물품 가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물품 가액을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으로 입력했어요. 그리고 아래에 등록 명칭을 입력해주셔야하는데요. 만약 중고나라에서 판매하시는 건이라면, 반드시 ‘중고나라 구매자이름’으로 지정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편의점에서 택배를 발송할 때 나타나는 이름이 바로 여기에 적어 놓는 등록 명칭이기 때문이에요. 꼭 특정 가능하게 적어주셔야 발송시에 헷갈리시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 부분에 받는 사람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이후 택배예약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품의 정보와 받는사람 정보를 입력 후에 택배예약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제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GS25로 향하시면 되어요. 포스트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점포는 GS25 편의점 택배 앱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까 다시 한 번 앱을 열어주시구요! 편의점으로 향해주시면 됩니다.

 

[발송방법]


그러면 이제 발송을 해 볼게요 편의점으로 가면 바로 이 포스트박스가 있을 거예요. 포스트박스로 향해주셔서, ‘회원 택배 접수’를 터치하세요

#포스트박스에서 폰번호 - 비번을 입력하시구요,

이후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구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는 GS25 편의점 택배 어플리케이션에 가입된 아이디의 비밀번호예요. 로그인 하신 이후에 신규 접수 버튼을 클릭해주신 이후, 아까 작성하신 ‘등록명칭’의 이름을 확인 후 상품의 무게를 달고, 출력된 송장을 부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요

#마무리로 송장을 붙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산대로 가셔서 택배비를 결제하신 이후 택배를 맡기시면 발송 업무는 종료됩니다. 저희 동네 GS25의 경우에는 CJ대한통운 업체기사분이 담당이셨는데요. 당일 오후 6시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당일 오후 7시 경 수거해가시더라구요. 평균 2일, 오래걸리면 3일 내에 구매자분께 배송되었어요.

 

[택배비]


편의점 택배비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시죠? 택배는 무게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진답니다. 제가 보낸 피규어는 300G 미만이었기 때문에 모두 최소 비용으로 발송되었어요.

1.     동일 권역 – 2,600원 (발송지가 서울인 경우 수도권)

2.     타 권역 – 3,100원(발송지가 서울인 경우 수도권 외 지역)

3.     제주도 – 5,800원

제가 타 편의점 택배와 비교했을 때, 편의점 택배중에는 GS25 편의점 택배가 가장 저렴한 택배였으니 편의점 택배 중 가성비를 추구하시면 무조건 GS25 편의점 택배를 사용하시기 바랄게요. 오늘 GS25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외에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팅도 남기고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냥뭉이 중고 거래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