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건강 관리

토마토 계란볶음 다이어트 후기! 1달만에 건강하게 4kg 감량하기!(feat. 피부는 덤)

by 냥뭉이 2020. 6. 21.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성공한 토마토 다이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예전 포스팅에서도 밝힌 바 있듯이 20대 중반까지는 굉장히 마른 체형이었어요. 군 입대 전에는 180 / 59kg일 정도로 가시 체형이었구요. 20대 후반에 운동과 식사로 열심히 증량해서 180/72 kg, 딱 옷 입었을 때 좋은 몸까지 만들었습니다. 그랬던 제가 30대에 접어들고 또 코로나19를 핑계로 운동도 안 하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76kg가 되어 있더라구요. 물론 지금은 말씀드릴 토마토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1달만에 4kg를 감량하여 다시 72kg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가 직접 경험하고 성공한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토마토 다이어트 3주 효과]


#좌: 다이어트 전 몸무게 / #우: 다이어트 후 몸무게

좌측의 사진이 토마토 다이어트 시작 하기 전 몸무게, 우측의 사진이 토마토 다이어트가 성공한 1달 후의 몸무게에요. 보시다시피 76kg -> 72kg으로 한 달만에 4kg를 감량했습니다. 사실 여느 다이어터분들이 보시기엔 키가 180이면 76이면 딱 좋은 체형 아니냐, 딱 좋은 몸무게 아니냐 하고 말씀하실 수 있을 듯 해요. 저도 체형만으로 보았을 때는 은근히 듬직해 보이는 몸무게라 만족은 했습니다. 다만.. 저는 살이 찔 때 얼굴살이 붙는 체질이더라구요.. 얼굴살 너무 싫었어요 ㅠ

# 좌: 다이어트 전 (76kg) / # 우: 다이어트 후 (72kg)

점점 갈수록 얼굴살이 포동포동해지면서, 주변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나면 ‘살 좀 쪘네?’라는 말을 더러 듣게 되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말이라 당황을 많이 했어요. 그 길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다이어트 비포어/애프터에요. 꽤 많이 빠졌네용 ㅋㅋ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저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했어요. 먼저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은 토마토달걀볶음과 저의 하루 일지를 보여드릴게요.

#토달볶 저녁식단

- 아침: X / 점심: 일반식

- 14시: 간식 두유 / 16시: 간식 단백질보충제 / 20시: 저녁 토마토달걀볶음

제가 한 토마토 다이어트의 핵심은, ‘포만감을 유지한 채로 살 빼자’ 였습니다. 또 급격한 감량은 몸에 분명히 무리가 갈 테니 천천히 빼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저녁만 토마토 달걀볶음을 먹기 시작했어요. 점심은 일반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중간중간 간식으로 단백질을 채워줬구요. 딱 저녁만 토마토 달걀볶음으로 식단을 했습니다. 물론 운동은 유산소 없이 웨이트만 주 4일 1시간씩  해주었구요. 백종원님이 토마토 달걀볶음에 굴소스를 넣어서 조리하면 맛있다고 한 영상을 보고, 굴소스도 넣어 먹었어요,. 굳이 저염식도 아니었습니다. 대신 토달볶에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하나씩 같이 먹어줬어요. 꾸준히 근육운동도 하고 있었기에 단백질은 절대 부족하지 않게 먹어주어야 하거든요.ㅋㅋ 포만감이 들 정도까지는 항상 먹어왔는데도 살이 쪽쪽 빠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역시 다이어트에 제일 중요한 건 탄수화물의 조절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했더니 얼굴살이 다시 예전 수준으로 돌아오더라구요. 중간 중간 저녁 약속이 있을 때는 그냥 식단 생각하지 않고 막 먹기도 했습니다. 4kg 빠져서 원래로 돌아오는데 딱 1달이 걸렸네요. 그리고 심지어 토마토 때문에 피부까지 좋아지기 시작하더라구요. 피부에 변화가 온 이유도 말씀드려볼게요.

 

[토마토의 효능]


사실 제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토마토를 선택한 건 이유가 있었어요. 코로나 이후로 피부가 왜 뒤집어지지 하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 커뮤니티에서 토마토 일주일 먹었더니 피부가 반질반질해졌다는 이야기를 보게 되었거든요. 이걸 보자마자 ‘아 이거다!’ 싶었습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피부까지 챙길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어디있곘어요. 토마토가 유일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비타민 c가 굉장히 많다고 해요. 심지어 식이섬유도 좋아서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한 실험에서는 2달간 서로 다른 집단에 토마토를 식단에 넣고 안넣고만 통제해 실험했을 때, 토마토를 먹은 집단이 압도적으로 피부가 좋아졌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먹었습니다. ㅋㅋ 정말 거짓말 안하고, 피부가 반질반질해지더라구요. 트러블이 안 나는 건 아니었어요. 다만 트러블이 화농성으로 확 커지는 경우가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이런 반질거리는 피부는 비포어-애프터 사진에서는 잘 안 느껴져서 사진은 굳이 안 가져왔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체감하기에 피부가 굉장히 좋아졌다고 느끼고 있어요.

출처: 픽사베이

지금 72키로로 돌아온 이후로도 여전히 저녁에는 토달볶을 먹고 있습니다. 살을 더 빼려는 건 아닌데, 헤비하지 않게 먹으니 다음날 몸이 가벼워서 좋더라구요.  토달볶을 먹게 된 이후에 샐러드를 더 즐기게 되었어요 ㅋㅋ 결론은, 토달볶 + 닭가슴살로만 저녁식단을 4주 먹으면서 운동했더니 아주 건강하게 4kg를 뺄 수 있었습니다! 오늘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와 토마토 효능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냥뭉이 건강관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