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맛집 정보

압구정로데오 미슐랭 맛집 슈밍화미코 청담점 런치메뉴 추천

by 냥뭉이 2020. 7. 13.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오늘은 청담동 압구정 로데오의 미슐랭 맛집! 슈밍화 미코 런치메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 쉬는 금요일에 압구정 로데오에서 점심을 먹고 왔는데요. 전날 술을 마시고 잔 터라 속이 안 좋아서 솔직히 점심부터 양식이 끌리지는 않았지만, 미슐랭 맛집이라고 하니 믿고 다녀온 곳이었습니다. 역시나 믿고 먹는 미슐랭이더라구요 ㅎㅎ 슈밍화미코를 소개해드릴게요.

[주차 및 외관]


#슈밍화미코 외관

슈밍화미코의 점심 오픈 시간은 11시 30분이었어요. 약속 시간도 11시 30분이었지만, 11시 10분에 미리 도착해버렸습니다. 문을 빼꼼 열어 영업하시냐고 여쭤보니, 오픈시간이 11시 30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차분하게 문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슈밍화미코는 압구정로데오역에서는 약 10분 정도 거리에 있었어요. 요즘 압구정 로데오에 공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던데, 슈밍화 미코는 그 사이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ㅎㅎ 뒤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연어 덮밥이 정말 맛있는 집이었어요. 오래오래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ㅠ 

#슈밍화미코 주차장

슈밍화미코에는 따로 전용 주차장이 있지는 않았어요. 사실 저도 차를 가지고 갔는데, 가게 앞에 대도 되나 싶어서 그냥 근처 상가 주차장에 유료로 주차를 했습니다. 슈밍화미코를 정말 자주가는 친구가 있는데, 친구에게 나중에 들어 보니 지금 제가 사진으로 찍은 이 2개 스팟이 슈밍화미코의 주차 자리라고 하더라구요. 슈밍화미코 정문 앞이나 바로 옆집에 스리슬쩍 밥 먹을 때만 대 놓으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ㅎㅎ

[실내 및 메뉴]


#슈밍화미코는 오픈주방이더라구요.
#슈밍화미코 실내

내부는 생각보다 아담했어요. 일본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적당히 30평 내외의 공간처럼 보였구요. 주방은 오픈 주방이었습니다. 오픈 주방이 맞나 싶긴 한데, 계산할 때 내부가 훤~히 보이더라구요. 작고 아담한 분위기라 시끄럽게 떠들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MIKO는 건강입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띄죠. 정말 많은 매체에서 이 슈밍화미코가 소개된 듯 하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매체에 많이 소개된 맛집은 그냥 믿고 먹습니다. 매체에 소개되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돈을 주고 홍보하는 가게도 물론 있겠지만 그런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이 소개된 맛집은 가서 아무거나 시켜도 절대 실패 안하더라구요 ㅎㅎ

#슈밍화미코 런치 메뉴판

슈밍화미코 청담점의 메뉴판이에요. 저녁에 오면 다른 메뉴판을 주시는지, 점심 메뉴만 정갈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저는 여기 오기 전에 미리 로제 돈카츠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와서 로제 돈카츠(12,000원)을 시켰구요. 여자친구는 연어덮밥 정식(17,000원)을 시켰어요. 연어덮밥만 먹을까 했는데, 정식에는 우동이 딸려나오더라구요. 전날 술을 마신 저는 국물이 땡겨서 연어덮밥정식을 시켰습니다 ㅎㅎ

#로제 돈카츠(12,000원)
#로제돈카츠(12,000원)

먼저 로제돈카츠(12,000원)이 나왔습니다. 이 로제돈카츠는 딱 로제 맛이었어요. 저는 카레맛도 약간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쉽게도 전 날 술을 많이 마셔서 엄-청 맛있지는 않았네요. 그래도 같이 간 여자친구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가 두꺼워서 식감이 좋더라구요. 저는 여기 같이 나온 우동 국물이 더 좋았어요. 우동 국물에서 어찌 그리 깊은 맛이 나는지 국물에만도 밥을 먹을 수 있을 듯 했습니다 ㅎㅎ

#연어 덮밥 정식(17,000원)

그리고 연어덮밥 정식이 나왔어요. 연어 덮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새 일반적인 연어덮밥 집에서는 일반 연어를 밥 위에 올려주고 땡이잖아요. 근데 슈밍화미코의 연어덮밥은 숙성 연어의 느낌이 강하게 났어요. 연어가 정말 맛에 깊게 신경 쓴 연어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또 같이 나온 우동도 정말 좋았어요. 국물은 말할 것도 없고 면이 어찌 그리 탱글탱글한지 신기한 식감이더라구요 ㅎㅎ 저는 아마 다음에 또 여기에 온다면 연어덮밥 정식을 시킬 듯 합니다 ㅎㅎ 여러분도 메뉴 고르실 때 참고하세요! 오늘 청담동 압구정로데오 미슐랭 맛집 슈밍화미코 런치메뉴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