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생활 정보

데이트통장,커플 통장 하는법(찐후기)

by 냥뭉이 2020. 9. 3.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오늘은 커플통장, 데이트통장 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5년 가량을 만나고 있는데요. 1년차 때부터 꾸준히 커플통장으로 데이트 비용을 써 오면서 합리적으로 데이트 비용 관리를 해오고 있어요. 제가 데이트통장을 쓰면서 느낀 장,단점과 데이트통장의 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뜰살뜰하게 데이트비용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계좌 관리와 카드 관리]


일단 먼저 얼마씩 넣고 있는지 말씀 드려야겠죠? 저희 커플은 31남-29여 커플인데요. 20만원씩 매월 21일에 입금하고 있습니다. 계좌는 여자친구의 계좌를 사용하고 있고, 실물 카드는 제가 가지고 있어요. 일부러 이렇게 계좌주와 실카드 소유를 구분한 건 아니지만, 계속 이렇게 사용하다보니 괜찮더라구요. 저희 같은 경우는 여자친구가 카드를 잘 놓고 다니는 바람에 제가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커플통장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계좌주와 카드 소유자를 구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나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ㅋㅋ

아마 커플통장을 고려하실 때는 남녀의 비용 분담을 몇 대 몇으로 해야하는지 애매하실 수 있어요. 각자의 소득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는 소득 비율대로 나누는 것도 방법일 수 있지만, 저는 정확히 5:5로 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사실 커플 통장을 쓸 때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소비 습관’이거든요. 아무리 공금이지만 내 돈을 내는 것과 동일한 느낌을 주려면 5:5로 정확히 나누는 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ㅋㅋ 저도 그렇구요.

 

[적정 금액]


커플 통장의 적정 금액은 각 커플의 소비수준에 따라 다를 듯 한데요. 저희는 앞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각 20만원씩 내고 있어요. 합쳐서 월 40만원이 데이트 비용인 셈입니다. 가끔씩 주변에 월 20씩이면 부족하지 않냐고들 물어보더라구요. 하지만 저희 커플은 절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ㅋㅋ 저희가 술을 안 좋아해서인지 그렇게 데이트 비용이 많이 안 나가더라구요. 일주일에 2번 보는 게 일반적인데 매달 어느 정도씩은 예산이 남아서 점점 여유를 넘어 풍족해지고 있습니다. 술을 많이 드신다면 30 이상을 내야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20도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ㅋㅋ

 

[장점]


여러 가지 장점이 있을 수 있는데 결국 하나의 장점으로 귀결되더라구요. 바로 ‘부담 없는 데이트’입니다. 사실 커플들끼리 그런 거 있을 수 있잖아요. ‘상대의 생일에는 이 음식점을 갔으니, 내 생일에는 이 정도는 최소 가야겠다.’, ‘너무 자주 만나다보니 슬슬 데이트비용이 부담스럽다.’ 등등 사소하지만 여러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죠. 커플 통장을 하는 순간 이 모든 불편한 점이 사라집니다. 함께 모은 돈으로 기념일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또 제한된 비용 내에서 데이트를 해결하니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쓸 필요도 없고 등등 합리적인 소비로 귀결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커플통장은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히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게 되는 듯 해서요!

오늘 커플통장 하는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트 통장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