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레이저제모 부작용 모낭염 2주일간 리얼 회복 후기

by 냥뭉이 2020. 5. 20.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수염 제모 9회차 후기를 말씀드렸었죠. 그 포스팅에서 보시다시피 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는 고통은 따라오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한 시술입니다! 저도 그래서 계속해서 그 시술을 받고 있구요 ㅎㅎ (지금은 제모 10회차 받은지 1주일 째에요. 10회차 후기도 곧 남길게요) 다만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내용이 레이저 제모의 밝은 면이라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이저 제모의 어두운 면(?),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효과는 확실하지만 잠시잠깐 약간의 부작용이 따라오는데요.. 제모를 받은 이후 1주일간의 변화를 사진으로 보여드리면서 그 부작용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부작용]


레이저 제모의 가장 큰 부작용은 2가지에요.

1) 레이저 제모 후 1~2주 간은 모낭염이 따라온다.

2) 레이저 제모 후 1~2주 간은 인그로운헤어로 수염이 자라서 면도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레이저 제모를 받은 이후 순차적인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제모 당일 사진 (아이폰 기본카메라) / 제모 2일차 사진

좌측 사진은 레이저 제모 1일차 사진이에요. 사실 이 사진은 10회차를 받은 직후의 사진인데요. 참고차원에서 보시게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제모를 받은 당일은 수염이 많은 부분 위주로 빨갛게 부어올라요. 저는 내시 수염이라고 하죠? 콧등의 양 끝에는 아직 수염이 남아 있어서 그 쪽 위주로 빨갛게 부어올랐습니다.

우측 사진은 제모를 받은 후 2일이 지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수염 부분에 모낭염이 올라왔죠. 이게 제모의 가장 큰 부작용. 아까 말씀드린 모낭염이에요. 차라리 턱 밑에 모낭염이 나면 정면에서 잘 보이지 않을텐데.. 전 꼭 인중 부분에 모낭염이 올라오더라구요 ㅠ 도리어 얼굴이 지저분해보이게 됩니다.

#4일차 사진(아이폰 기본 카메라) / 5일차 사진
#6일차 사진(아이폰 기본 카메라) / 7일차 사진

순서대로 4일차, 5일차, 6일차, 7일차 사진이에요. 저는 일반적으로 제모 4일 후부터는 면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4일차 사진도 면도를 한 사진인데요. 사진에서 수염 자국이 약간 보이죠? 제가 아까 말씀드린 면도가 되지 않는 부작용이에요.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7일차 정도부터는 면도가 80%가량 가능합니다. 다만 깔끔하게 밀리는 느낌은 없어서 제모 전보다 상대적으로 지저분해보이게 되어요.

 

[처방]


그러면 이 모낭염을 어떻게 케어해야하는지 말씀드릴게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항생제 처방약 복용

2)염증주사

#항생제 처방약

제모를 받으면 병원에서 항상 물어볼 거에요. “처방전 드릴까요?” 저는 항상 “네! 주세요"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4일치의 약을 처방해주시구요. 항생제이기 때문에 4일간 아침-저녁으로 끊기지 않게 먹으면 모낭염은 약간 들어가실 거예요. 꼭 처방받아 드시길 추천드려요.(증상이 있는 경우에만)그리고 심하게 올라온 경우에는 염증주사를 맞으러 가요. 한 7회차쯤이었나.. 인중 한가운데에 난 모낭염이 거의 3주동안 계속 가더라구요. 참다참다 피부과에서 염증주사를 맞았더니 거의 3일 안쪽으로 없어졌습니다. 심하게 오래가는 모낭염에는 염증주사가 직빵이에요!

 

[안정]


마지막으로 2주가 지났을 떄의 사진이에요. 모낭염 자국은 이제 없고 다시 깔끔한 인중과 턱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2주간의 암흑기가 지나면 다시 깔끔한 인상을 되찾으실 수 있어요! ㅋㅋ

#2주 이후 사진(아이폰 기본 카메라)

오늘 제모 부작용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미리 알고 받으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레이저제모 10회차 후기를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리얼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영상도 참고하세요!

[냥뭉이 피부관리 LIST]

*제 돈 주고 직접 받은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