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아쿠아필보다 비싸고 좋은 생크림필? 직접 받아봤어요!

by 냥뭉이 2020. 5. 31.

생크림필 썸네일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에 피부과에서 시술 받은 생크림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생크림필이라는 시술 자체에 생소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이번에 생크림필이라는 시술을 처음 알았는데요. 정말 단순히 말하면, 아쿠아필의 진화버전 (필링 + 재생)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도 생크림필을 받기 위해 피부과에 간 게 아니라, 단순히 아쿠아필 한 번 받아야겠다~~ 하고 피부과에 간 터라서 처음에 상담실장님이 생크림필을 권유해주셨을 때는 띠용하기는 했어요 ㅋㅋ 저는 단순히 필링을 받고 싶었거든요. 생크림필이 가격대가 비쌌으면 아마 권유해주셨을 때 바로 거절했겠지만, 5월 이벤트로 특가 시술을 해준다기에 혹!하고 시술을 받고 왔습니다 ㅋㅋ 그래서 오늘은 생크림필 1회차 후기를 여러분들께 말씀드려볼게요!

 

[받은 계기]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필링을 받고 싶어서 피부과에 들렀다가 생크림필을 받게 되었습니다. 요즘 마스크 때문에 피부 안좋아지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에요. 저는 얼굴이 신기하게도 왼쪽에는 피지선이 없지만, 오른쪽에는 피지선이 발달해서 트러블이 한 쪽에만 나는 사람입니다 ㅠ 그래서 한달 쯤 전에 피부과에서 압출을 받았는데, 압출 해주시는 관리사 선생님께서 아쿠아필도 함께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압출 당일에 아쿠아필을 할 건 아니지만,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꾸준히 피부과에서 아쿠아필을 받으면 효과가 좋다는 말이었습니다. 트러블이 한 두개만 났다가 없어지면 그냥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겠지만 요즘들어 부쩍 트러블 고민이 많아져서.. 일단 한 번 받아보고자 피부과로 향했습니다 ㅋㅋ

 

[비용, 시술 과정] ★★★☆☆


그러면 지금부터는 제가 받았던 피부과를 기준으로 비용과 시술 과정을 말씀드릴게요.

먼저 생크림필의 정가는 150,000원이었습니다. 다만 저는 행사가격으로 시술을 해주신다길래.. 45,000원에 받았어요! 피부과 가격은 너무 변동성이랄까.. 행사가격과 정가의 갭이 커서 믿을 수 없다는 걸 또 한 번 느꼈습니다 ㅠ 이번 행사는 5만원 미만으로 큰 부담 없는 가격이라서 체험 차원으로 받고 왔어요. 총 관리시간은 대기시간 포함 1시간 30분정도 걸렸습니다! (1시간 시술, 30분 사진촬영 및 대기)

#피부과 메뉴판(?)

그러면 시술 과정을 말씀드릴게요. 시술 중간 중간에 눈을 가리는 과정이 있어서 사진을 100% 찍지는 못했네요 ㅠ

#블랙헤드 제거중

먼저 클렌징을 깔끔하게 관리사 선생님께서 해주시구요. 이후에 각질 제거로 생크림필 시술은 시작됐습니다. 저는 요새 피부과에 자주 가다보니 서비스를 자주 넣어주시더라구요 ㅋㅋ 이번에는 블랙헤드 서비스를 넣어주셔서 함께 받았어요.

#진짜 따가운 필링제 도포

이후에는 얼굴에 필링제를 2분가량 도포했어요. 와, 이 필링제 정말 얼굴 따갑더라구요 ㅠ 먼저 받기 전에 따가울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따가움이었습니다. 특히 바르자마자 따가워질 때가 가장 고통스러웠어요. 그래도 3분이면 끝나니 잠시잠깐의 고통을 견뎠습니다 ㅋㅋ 이후에 바로 중화제를 발라주셔서 따가움은 멈췄어요.

중화제를 바른 이후는 대망의 생크림필이 얼굴에 올려집니다. 약 10분정도 진행된 듯 한데, 얼굴에서 보글보글 소리가 나는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 아쉽게도 눈이 가려져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ㅠ 얼굴에 있는 여드름성 성분이 날아가는 느낌적인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 이후에 마지막 진정 마스크팩으로 생크림필은 마무리 되었어요.

 

[효과] ★★☆☆☆


이 포스팅을 쓰는 시점은 생크림필 시술 후 3일째입니다. 3일째에 느낀 총평은, ‘아~ 1회로는 기별이 없구나’ 에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트러블이 더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1회성 시술이 아닌, 2-3주에 1회씩 꾸준히 받아야하는 시술이라는 걸 시술받고 하루만에 느꼈네요. 그래도 하루 동안 느낀점을 남겨드릴게요!

일단 시술 전 사진과 시술 후 사진의 비교입니다. 동일한 장소, 동일한 조명에서 촬영했는데요. 얼굴이 약간 환해진 걸 느낄 수 있어요. 생크림필에는 미백도 약간 들어간다고 하는데 그 효과를 본 듯 했습니다.

#before 사진 / after 사진 - 시술 후에는 얼굴빛이 밝아집니다!

추가적으로 단기적인 블랙헤드 제거 효과도 있었어요!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신경쓰였던 블랙헤드들이 단시간만에 없어진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부작용으로는 3일동안 인중 부분이 빨갛게 벗겨져서 고생했어요.

#인중이 빨갛게 부어 올랐어요. ㅠㅠ

아마 필링제를 도포하던 때에 제 피부가 너무 약해서인지 딱 입 주위만 빨갛게 올라오더라구요. 위의 필링제 사진에서 인중부분만 약간 붉게 부어있는 거 느껴지시죠?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없던 붉은기가 생겨서 2일간은 좀 고생했습니다. 포스팅을 쓰는 3일째 오늘은 그 붉은기가 모두 사라졌네요.

 

[총평] ★★★☆☆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1회성 시술로는 아쉽지만 다회를 받는다면 효과가 있을 듯 하다’ 입니다.

저는 피부가 저번처럼 계속 자주 뒤집어진다면 일단 자주 받아볼 의향은 있어요. 다만 잠깐 안정된 지금은 굳이.. 라는 마음이 지배적이네요 ㅋㅋ 당장은 재 시술 의사가 없어졌습니다! 이 생크림필 시술은 꾸준히 받을 수 있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늘 생크림필 1회차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혹시나 다른 피부관리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돈 주고 직접 시술 받은 후기입니다.

[냥뭉이 피부관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