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2년 간 직접 경험한 1일 1팩 효과 총 정리 (feat. 데일리 마스크팩 추천)

by 냥뭉이 2020. 6. 4.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저는 1일 1팩 맹신 주의자예요. 벌써 1일 1팩을 지켜온지 2년이나 되었거든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바 있었던 LG프라엘 마스크를 구매할 때 (관련 포스팅: 본 포스팅 맨 하단 참조)부터, 글을 쓰는 지금까지 계속해서 매일 매일 마스크 팩을 하고 있습니다. 숙박을 하는 출장에도 마스크 팩을 챙겨가고, 친구들과 여행을 갈 때에도 마스크를 챙겨가고, 술을 아무리 많이 마셔도 마스크 팩은 꼭 하고 자는 1일 1팩의 완성체입니다. 이런 제가 1일 1팩으로 어떤 효과를 보고 있는지,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마스크 팩들은 어떤 마스크 팩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유분이 굉장히 적은 편인 건성 피부의 소유자임을 먼저 맑혀드립니다)

 

[1일 1팩 효과] -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 팩 종류들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제가 체감한 1일 1팩의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효과는 피부과에서 공식적으로 ‘당신의 피부나이는 00살 만큼 어립니다!’ 하는 수준의 효과가 아닌, 2년 간의 제 개인적인 체감으로부터 나온 효과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효과 1. 미백 효과가 있다. 예전에 비하면 얼굴이 많이 하얘졌는데?


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피부가 까무잡잡한 편이었어요. 트러블은 거의 나지 않지만, 피부는 유난히 까만 편인.. 연예인으로 치자면 설현 같은 피부였습니다. (설현 팬 분들 죄송합니다 bb..) 그래서 저는 마스크팩을 고를 때도 미백이 들어간 마스크팩들을 주로 골랐어요. 매일매일 미백 화장품을 바르는 효과라고 생각하면서 마스크팩을 한 듯 하네요. 그 결과 개인적으로는 얼굴이 많이 환해졌다고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딜 가도 피부가 까만 편이라는 소리는 듣지 않는 피부가 되었습니다!

#좌- 비포어 / 우 - 애프터 (*범죄자 아님 주의)

 


효과2.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어느새 내가 동안이네?


두 번째 효과는 노화 방지입니다. 보통 남자고 여자고 가장 급하게 늙는 시점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바로 20대 후반 ~ 30대 초반이에요. 제가 지금 30대 초반인데요. 정말 주변에서 하루 아침에 확! 늙는 친구들을 여럿 보았습니다. 저는 20대 후반부터 1일 1팩을 했습니다. 그 때는 지금처럼 피부과 시술은 따로 받지 않고, 제가 하는 유일한 관리가 마스크팩이었네요. 그게 쌓이고 쌓이다보니, 어느새 친구들 사이에서는 제가 동안이 되어버렸습니다. 저는 이렇게 제가 덜 늙은 가장 큰 이유가 마스크팩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마스크팩이라는 조그마한 관리가 쌓이고 쌓여 노화를 막아준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내가 쓰는 데일리팩 6종

 


효과 3. 아쉽게도 트러블에는 효과가 없었다.


세 번째 효과는 + 효과가 아닌 –효과예요. 바로 트러블에는 큰 효과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제가 요즘 들어 느끼는 건데요. 31살이 되어서부터 이상하게 얼굴에 트러블이 나더라구요. 성인 여드름인가 걱정이 많아지고 있는 중인데, 이런 트러블에는 여드름성 마스크팩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냥 피부과 가서 관리 받는게 최고더라구요. 마스크팩으로 여드름을 치료하고 싶으신 분들은 큰 효과를 보시기 힘들 수 있습니다 ㅠ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트러블용 마스크팩도 트러블에는 효과가 정작 없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팩 6종 추천] - 내돈내산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아주 간단하게, 제가 사용하는 마스크팩 6종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매일매일 팩 종류를 바꿔가면서 1일 1팩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는 아니고, 여러 효과를 한 번에 보고싶다는 욕심 때문이에요. 마스크팩을 매일 바꾸는 게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한 블로그에서 보았어서 지금은 한 종류로 바꿀까도 고민중이기는 합니다.

#DAY 1. 리쥬란 힐러 마스크팩

 

제가 가장 애정하는 마스크팩은 위의 리쥬란 힐링 마스크팩입니다. 개당 가격은 4,000원꼴로 가격은 사악하지만, 리쥬란에 대한 무한 신뢰로 주 1회씩 꼭 사용하는 마스크에요. 리쥬란 마스크팩은 주름 개선이 타깃입니다.

#DAY 2. 메디힐 APE 프로아틴 마스크팩

 

다음 마스크팩은 메디힐 APE 프로아틴 마스크팩입니다. 이 마스크팩은 주름과 미백 모두를 타깃으로 한 마스크예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최저가를 잘 찾으시면 개당 1,200원 꼴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AY 3. 메디힐 IPI 라이트맥스 EX 마스크팩

 

세번째 마스크팩은 메디힐 IPI 라이트맥스 EX 마스크팩입니다. 오로지 미백을 위한 마스크팩이구요, 한 가지 단점은 15분만 얼굴에 올리면 마스크가 모두 말라버리는 팩입니다. 저는 개당 980원에 구매하고 있습니다.

#DAY 4. 메디힐 비타 라이트빔 EX 마스크팩

 

네번째 마스크팩은 메디힐 비타 라이트빔 EX 마스크팩입니다. 비타민C가 피부에 좋은 건 너무나 널리 알려진 정설이기에 믿고 사용하는 마스크팩이에요. 이미 데일리 팩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마스크팩입니다. 가격은 개당 530원밖에 안하는 혜자 팩이에요.

#DAY 5. 메디힐 WHP 숯마스크 EX 마스크팩

 

다섯번째는 메디힐 WHP 숯마스크 EX 마스크팩입니다. 이 마스크팩은 시트가 검정색인게 특징인데요. 워낙 앰플이 두둑히 들어있어 제가 좋아하는 팩이에요. 미백에 특화된 마스크팩입니다. 가격은 개당 980원입니다!

#DAY 6. 메디힐 PDF AC드레싱 마스크팩

 

마지막 마스크팩은 메디힐 PDF AC드레싱 마스크팩입니다.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잡는 마스크팩이구요. 사실 사용한지는 2달이 채 안되었네요. 이 마스크도 마찬가지로 980원입니다.

이렇게 제가 1일 1팩으로 본 효과와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팩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이렇게 매달 마스크팩에 들이는 비용은 대략 3~4만원 수준이에요. 사실 쌓이고 쌓이면 적은 돈은 아니지만, 저는 꾸준히 효과를 보고있다고 느끼기에 앞으로도 계속 1일 1팩을 할 생각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들과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피부과 케어들 후기도 함께 남기고 갈게요.

[냥뭉이 홈케어  LIST]

[냥뭉이 피부과 케어 LIST]

*제 돈 주고 직접 경험한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