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염증주사 부작용으로 생긴 함몰 흉터 2달 회복 경험담

by 냥뭉이 2020. 5. 27.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염증주사 패임흉터가 어떤 경과로 회복되는지, 또 패임이 메워지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실 염증주사를 맞는 이유는 내 눈에 보이는 저 빨간 트러블을 하루 빨리 가라앉히고 싶어서 맞는 거죠. 근데 그 염증주사로 도리어 내 얼굴에 흉이 지다니.. 염증주사로 얼굴이 패이는 걸 한 번 경험하면 염증주사를 쉽사리 맞기가 힘들어집니다. 저도 얼굴에 실제로 염증주사 패임 자국이 생긴 후, 정말 인터넷 서치를 많이 했어요. 이거 사라지기는 하나 그냥 난 피부과 한번 잘못 가서 평생 얼굴에 흉터가 생기는 건가.. 하구요. 그래서 오늘 회복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제 경험담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염증주사 패임이 뭔지 궁금하신 분이 있을까봐 사진을 하나 준비해봤어요. 제가 요즘 보고 있는 더 킹: 영원의 군주라는 드라마의 이민호 님인데요. 이민호님이 피부가 정말 좋은데, 얼굴에 흉터가 하나 있더라구요. 아래 사진처럼요.

# 출처: 넷플릭스 더킹: 영원의 군주 10화 중

 사진에 보이는 이 흉터가 염증주사 패임은 아마 아닐 거에요. 염증주사 패임은 결국 회복되기 마련이거든요. 다만 염증주사로 함몰 흉터가 생기면 사진 속의 이민호 님 같은 피부가 됩니다. 참고하시라고 사진 보여드리고 이제 제 회복 경과 말씀드릴게요! ㅋㅋ 

[염증주사 맞은 이유, 비용]


먼저 염증주사를 맞은 이유와, 혹시 궁금하실까 싶어 제가 맞는 염증주사 가격을 말씀드릴게요.

#오른쪽 얼굴에 트러블 올라옴 ㅠ (아이폰 기본 카메라)

 딱 2달 전, 2020년 3월 초의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제가 빨갛게 표시해놓은 부분에 빨갛게 트러블이 올라왔어요. 저는 얼굴에 피지선이 우측(사진에서는 좌측)에만 유독 발달해서, 트러블이 오른쪽에만 올라오는 요상한 체질이에요. 그래서 이미 나 있는 트러블 자국들 때문에 오른쪽 얼굴에는 트러블이 하나만 올라와도 피부가 급 안좋아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ㅠ 그래서 저 트러블 없애려고 당장 동네 피부과로 달려가서 3방에 10,000원짜리 염증주사를 맞고 왔습니다 ㅋㅋ 번화가 피부과에서는 3방에 20,000원을 받기도 하는데 그냥 동네에 있는 피부과에서 저렴하게 맞고 왔어요! 근데 함몰 부작용이 생길줄은 누가 알았겠나요 ㅠㅠ

 

[회복기]


먼저 염증주사를 맞고 난 3일쯤 이후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 염증주사 이후 3일째 사진, 이때까진 함몰 흉터 없었음 (아이폰 기본 카메라)

사진속에서처럼 예전에 트러블이 있었던 자국은 있지만 3일 째까지는 패이는 흉터까지는 없었어요. 그냥 변색된 피부가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다.. 하고만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그 변색이 평소보다 좀 느리게 빠지더라구요? 그러다가 결국 패임 흉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ㅠ

# 염증주사 이후 2주째 사진, 패임이 빛을 비치면 육안으로 보임 (아이폰 기본 카메라)

이게 염증주사를 맞은지 2주 정도 되었을 때에요.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확실히 패여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ㅠ 저 때 정말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이걸 어떻게 치료해야하나.. 어떤 분 보면 리쥬란으로 메우시는 분도 있고 연어주사를 맞는 분도 있는데, 전 그 고통을 다시 참을 자신이 없었거든요. ㅠㅠ 그래서 그냥 버텨보았어요. 그냥 버티면 살이 차오른다는 믿음 하나 가지구요! ㅋㅋ

# 염증주사 이후 6주차 정도 사진, 희미하게 패임 남아있음 (아이폰 기본 카메라)

이 사진은 위의 사진에서 한 달이 흘렀을 때의 사진이에요. 아직 희미하기는 하지만 패임 흉터가 남아있었습니다 ㅠ 근데 예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오른 게 느껴졌어요.

# 2달째 사진, 패임 없어지고 변색 남아있음 (아이폰 기본 카메라)

 그러다가 결국 패임을 확인한지 2달 후에, 위의 사진 피부로 돌아왔습니다. 주변에 다른 트러블이 나기는 했지만, 염증주사 패임 흉터가 있었던 자리에는 새살이 돋아났어요! 아직 변색은 100% 돌아오지 않았지만 변색된 것도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ㅋㅋ

 

[결론]


결론 한마디로 낼게요.

염증주사 패임 흉터, 2달이면 회복됩니다! (저는 30대 극초반 남자에요, 30대 정도 회복력으로 2달이면 되어요 ㅋㅋ) 걱정하지 마시구요! 염증주사 함몰 흉터는 시간이 해결해주니 느긋~~하게 기다리시길 추천드릴게요!오늘 염증주사 함몰 흉터 회복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염증주사 패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p.s) 염증 주사 함몰 흉터를 없앤 후기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후기가 담겨 있으니 영상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냥뭉이 피부관리 LIST]

* 제가 직접 경험한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