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가장 쉬운 남자 눈썹 관리법, 왁싱 3년차 리뷰!

by 냥뭉이 2020. 5. 21.

안녕하세요! 냥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17년 8월부터 지금 포스팅을 쓰는 20년 5월까지 거의 3년간 꾸준히 받아온 남자 눈썹 왁싱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남자한테는 ‘털'관리가 굉장히 중요하죠. 머리털, 수염, 눈썹 등등.. 그 중에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게 바로 눈썹입니다. 제가 눈썹 왁싱을 처음 받은 건 28살 때였어요. 저는 눈썹 숱이 굉장히 많은 스타일이었는데, 25-6살 이후 나이가 들면서는 점점 그 눈썹 숱이 지저분해지는 상태까지 발전(?) 하더라구요 ^^; 더 이상은 너무 못봐주겠다 싶어서 눈썹 왁싱을 받기 시작했구요! 한 번 경험한 이후부터 그 깔끔함이 너무 좋아서 계속 받고 있어요. 아직 눈썹관리를 어떻게 시작 해야할 지 감조차 오지 않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비용, 주기]


구체적인 눈썹 왁싱의 효과 사진들은 밑에서 보여드릴게요! 우선 제가 받은 비용과 주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먼저 가격은 저는 서울 기준으로 1회 20,000원짜리 샵에서 저는 받고 있어요. 일부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ㅂㄴㄷㅌ 아이브로우바에서는 1회 30,000원까지 하더라구요.. 솔직히 3만원까지 할 필요는 없을 듯 한데 말이죠.. 제가 생각할 때는 2만원도 솔직히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한테는 머리자르는 비용보다 눈썹 다듬는 비용이 더 비싸거든요 ㅠ(머리는 18,000원에 하고있어요)

다음으로는 왁싱 주기를 알려드릴게요.

# 그동안 쓴 포인트카드 내역

제가 생각하는 적정 주기는 40일에요. 위의 사진은 제가 17년 8월부터 20년까지 계속해서 사용해온 아이브로우바 포인트카드인데요. 오랜만에 갈 떄는 2달만에 간 적도 있었고, 어떤 때는 1달만에 간 적도 있었어요. 일반적으로는 40일 가량 될 때마다 왁싱을 다시 받으러 갔습니다. 보통 3주차가 지나면 다시금 눈썹 주위에 잔 털이 올라오기 시작해요. 40일 정도되면 이제 좀 지저분하다~~ 싶은 정도까지 되구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주기는 40일입니다!

 

[통증, 부작용] ★★☆


다음으로는 통증과 부작용을 말씀드릴게요. 제가 생각하는 통증의 수준은 5점 만점에 2점이에요(높을수록 아픈 거예요!) 눈썹 왁싱은 눈썹 주위에 왁스를 바르고, 그 왁스를 떼어내는 작업이에요. 요즘 왁싱 여기저기에 많이 받으시잖아요! 눈썹 왁싱은 민감한 부위의 고통에 비하면 견딜만한 수준입니다.

다만 부작용으로는 2가지가 있어요.

1)왁싱 다음날 눈썹 주위가 빨갛게 부어오른다 (하루면 가라앉음)

2)왁싱 후 일주일 이내에 모낭염이 올라올 수 있다.

이 2가지 부작용이 있는데요. 2가지 부작용 모두 1주일 이내에 해결되는 것들이라 저는 그냥 무시하고 왁싱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효과]


그러면 이제 효과를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눈썹 숱이 굉장히 많은 사람입니다. 일단 눈썹왁싱 받기 전 사진 보실게요!

#왁싱 하기 전 눈썹(아이폰기본카메라)

아.. 오랜만에 예전 사진 보는데 진짜 지저분했네요. 눈썹 양끝에 산이 지저분하게 올라와있는 건 물론, 또 눈썹 양옆으로도 잔털이 지저분하게 나와있던 예전 모습입니다. 다음으로는 눈썹 왁싱 1회차 이후의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1회차 왁싱 후 사진(아이폰기본카메라)

1회차를 받고 10일 가량 지났을 때의 사진이에요. 혼자 일본 놀러갈 떄의 사진인데 사진에서도 신났던 게 기억나네요 ㅋㅋ 눈썹만 일단 보시면, 확실히 눈썹 산이 깔끔해졌고 잔털이 없어진 걸 볼 수 있어요. 눈썹 왁싱은 눈썹을 없애는 시술이나 다름 없는데, 오히려 눈썹은 더 짙어보이는 효과도 생깁니다. 숱이 차분하게 정리되면서  숱이 많아보이게 되는 순기능도 가지고 있어요!

 

[디자인]


저는 긴 얼굴형을 가진 편이에요. 긴 얼굴형 분들께는 ‘일자형 눈썹'을 추천드립니다.

# 최근 일자형 눈썹 사진(아이폰 기본 카메라)

일자형 눈썹을 하시면 인상이 정말 깔끔해보이구요. 긴 얼굴형의 경우에 그 장점이 십분 발휘되니 추천드리고 싶네요! ㅋㅋ

 

[총평]


저는 최근에는 눈썹왁싱을 안 받고, 혼자 눈썹칼로 정리하고 있어요. 3년이나 받다보니 이제 아예 눈썹 틀이 잡혀있어서 따로 디자인할 필요조차 없어졌거든요. 제 생각에는 반년정도만 꾸준히 받아도 이후에는 혼자 다듬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눈썹왁싱, 추천은 드리나 장기적으로 받기보다는, 점차 혼자서 정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눈썹왁싱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냥뭉이 피부관리 LIST]

*제 돈 주고 직접 받은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