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맛집 정보

입증된 을왕리 막국수&수육 맛집 동해막국수 추천!

by 냥뭉이 2020. 6. 22.

이번 포스팅은 을왕리 막국수 맛집인 동해막국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을왕리 해수욕장을 가시면 근처의 조개구이 집에서 칼국수나 조개구이를 많이 드시는데요. 저도 을왕리 초보(?)일 때는 조개구이집에서 보통 식사를 해결했던 것 같아요. 근데 이제 계속해서 을왕리를 가다 보니 조개구이 집이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맛집을 찾던 찰나에 을왕리 초 슈퍼 맛집인 동해막국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너무 좋고, 또 맛은 가격보다 더 좋은데요. 수육에 함께 나오는 회무침이 일품인 맛집입니다. 오늘은 이 동해 막국수를 포스팅해볼게요!

 

[주차 및 외관] - 주차가능!


동해막국수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동해 막국수의 실 주차장인 마당 주차장은 평소에 들어가기 쉽지 않아요. 항상 차량이 만차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근처 갓길에 주차를 하게 됩니다. 발렛은 없어도 주차 요원분이 항상 대기하고 계시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차를 가져가셔도 돼요. 친절하시진 않지만 주차를 어디하면 되는지는 편하게 알려주신답니다 ㅎㅎ 저도 이 날 근처 갓길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웨이팅] - 주말 기본 1시간 웨이팅 있어요!


동해막국수는 정말 을왕리 찐 맛집이에요.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동해막국수의 웨이팅 시스템은 차량번호(or 전화번호 뒷자리)를 화이트 보드에 적구요, 그 번호를 사장님이 불러주시는 시스템입니다. 웨이팅이 항상 있기 때문에 웨이팅하는 곳에는 의자도 정말 많아요. 정말 한겨울이 아니라면 기다리는 게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저는 토요일 17시에 방문했는데요. 총 1시간을 기다려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지난 번엔 토요일 점심에도 방문한 적 있는데 그 때도 1시간을 웨이팅 했었어요. 일반적으로 1~2시간은 필수로 웨이팅 생각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메뉴가 막국수이기 때문에 오래 눌러 앉아 먹는 메뉴가 아니라 테이블 회전은 꽤 파른 편입니다. 또 그 맛도 웨이팅을 할 만큼 가치가 있는 맛이기는 해요. 그래서 저는 매번 기다리고 기다려서 먹고 있습니다 ㅎㅎ

제 앞에 3팀 정도 남으면 계단으로 안내를 받아요. 원래에는 계단에 길게 줄을 서겠지만, 지금은 코로나 시국이라 널찍널찍하게 계단에서 줄을 섰습니다. 일단 계단으로 안내 받으면 거의 먹기 직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5분이 지나지 않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메뉴] - 수육은 꼭 시키세요!


저는 방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방에서 보는 뷰도 꽤 괜찮았습니다. 메뉴는 막국수가 메인이에요. 메뉴판이 벽에만 걸려 있어서 가격이 제대로 안나와서 그냥 적어 드릴게요! 물막국수: 6,000원 / 비빔막국수: 7,000원 / 수육(대): 19,000원 / 수육(소): 14,000원 / 메밀전(6,000원) / 국수 사리추가: 2,000원입니다. 저희는 2명 테이블이었는데요. 비빔국수 2개에 수육 소자를 시키려고 말씀드리니, 메밀전에 수육을 싸먹는 걸 직원 분이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비빔막국수 곱빼기 + 수육(소) + 메밀전을 주문했습니다.

국수보다 수육과 메밀전이 먼저 나왔어요. 수육에 같이 나온 회무침이 정말 맛있는데.. 사진 먼저 보시죠 ㅎㅎ

메밀전에 수육을 싸먹으면 맛있다고 하셔서 한 번 싸먹어 보았어요. 와 쫄깃쫄깃 메밀전에 수육이 들어가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회무침이 여기는 정말 맛있어서, 따로 쌈장을 싸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빔국수가 나왔어요. 여기서 좀 당황했던 게 비빔국수에 사리를 추가했는데요. 사리추가가 거의 한개 국수만큼 나오더라구요...ㄷㄷㄷㄷㄷ

추가사리는 2,000원밖에 안하는데 거의 1개만큼 나왔습니다. 좀 배가 덜고프신 분들이라면 2명이서 그냥 곱빼기 하나 시켜서 나눠먹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ㅎㅎ 여기 정말 맛있다~~ 하고 결제하러 갔더니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TV에도 나온 집이더라구요 ㅎㅎ

막국수에 수육, 메밀전!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 을왕리에서 맛집 찾는 분들이시라면 조개 먹지 마시구요! 일단 동해막국수에서 수육 한 번 드셔보시기 추천드릴게요!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냥뭉이 추천 맛집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