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블로그 운영

다음 카카오 애드핏 3수 승인 후기와 현실적인 수익 공개

by 냥뭉이 2020. 6. 20.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의 애드포스트로 불리는 카카오애드핏 승인 후기와 현 시점에서의 애드핏 수익을 한 번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약 5~6년 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봤던 경험이 있어요. 제가 한창 블로그를 할 때가 2014년인데요. 그 때는 네이버에서도 애드포스트에 따로 제한을 두지 않았어서 매우 쉽게 애드포스트를 승인 받을 수 있었고, 2~3달마다 1만원정도씩 꽁돈이 들어오는 걸 보면서 신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ㅋㅋ 당시에 수익이 굉장히 적다는 걸 몸소 체험했기 때문에 ‘블로그로 큰돈 벌겠어?’라는 생각은 사실 여전히 하고 있어요 ㅠㅠ 그렇게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던 중, 카카오에서도 애드포스트와 유사한 형태인 카카오 애드핏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 날로 바로 애드핏을 신청하였고 3수 끝에 결국 승인받아 현재는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3수 동안의 블로그 상태와 현 시점에서의 수익을 말씀드릴게요!

[카카오 애드핏이란]


#카카오애드핏이란

카카오 애드핏이란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매체에요. 카카오 애드핏의 최대 장점은 광고 노출 수만으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구글의 애드센스는 두 광고 모두 광고를 클릭했을 때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반면, 카카오애드핏은 단순 광고의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 클릭 대비해서 광고의 단순 노출로 발생하는 광고의 단가는 매우 낮아요. 그래서 대부분은 카카오애드핏을 애드센스 승인 이전에 거쳐가는 환승역 정도로 생각하게 돼요. 정말 100원, 200원 소소하게 수익이 입금되는 터라 이 수익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아 블로그 그냥 접어야하나’라는 자괴감까지 주는 굉장한 광고매체입니다..ㅎㅎ 카카오애드핏에서는 큰 광고수익은 기대하지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게 정신 건강에 좋아요!

 

[애드핏 광고 in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블로그 노출 예시

카카오애드핏이 승인되면 이렇게 블로그에 노출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모바일과 PC모두 포스팅의 상단에 높이 50짜리로 작게 달아놓았어요. 높이 50짜리로 달아놓으면 포스팅의 가독성에 큰 영향 없이 광고를 달아놓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당시의 블로그 상태]


#3차 시도만에 심사 승인완료

그럼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났을 당시의 제 블로그 상태를 보여드릴게요. 카카오애드핏에 새롭게 신청하는 블로거 분들은 참고하시면 대략 언제쯤 승인받을 수 있겠다 유추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총 2번의 낙방 후에 3수만에 카카오 애드핏을 승인 받았습니다.

#1차 시도: 05/26 포스팅 16개-> 05/27 보류

#2차 시도: 05/27 포스팅 17개-> 05/28 보류

#3차 시도: 06/01 포스팅 23개-> 06/02 승인

저는 모든 포스팅에 대략 1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요. 단순히 복-붙이 아닌, 모두 제 경험에서 나온 포스팅이기 때문에 포스팅이 1,000자가 안 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사실 1차 시도에서 심사보류되었을 때는 자존심이 상하기도 했어요 ㅠㅋㅋ ‘카카오는 도대체 무얼 보고 컨텐츠가 부족하다고 하는 걸까’라는 괘씸한 마음에 바로 그 자리에서 심사 재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하루만에 또 바로 심사 보류가 오더라구요. 그 때에도 바로 재심사 요청을 넣을까 하다가, 괜히 자존심싸움(?) 하는 느낌에 현타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딱 5일 참고 그 이후에 다시 재심사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승인이 되었어요. 언젠가는 승인이 될 건 예상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승인받으니 기분은 좋더라구요. 저는 23개의 포스팅으로 승인받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현 시점 수익 (06/02 ~ 06/06 수익)]


#티스토리 3주차의 현실적인 카카오애드핏 수익 = 500원

현 시점에서의 수익은 일별로 대략 1~200원정도에요. 이 포스팅은 예약포스팅이라 6월 7일에 작성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은지 1주일도 채 되지 않은 상태라 500원 모여있네요. 아이 소박해라.. 그래도 이 정도 블로그에서도 한 달 모으면 3천원 모인다는 소리니, 그냥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ㅎㅎ 언젠가 열어보면 보물처럼 쌓여있을 걸 기대하면서요.

#06/02~06/19자 수익! = 약 2,000원

6월 19일까지의 수익도 추가할게요! 6월 2일 ~ 19일까지 18일간 현재 수익은 1,947원입니다. 일 방문자가 300명 이상씩 들어오면서 200원 정도씩의 꾸준한 수익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제 티스토리가 카카오애드핏 승인 받은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큰 수익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수익이 발생한다는 소소한 기쁨을 담은 포스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냥뭉이 티스토리 운영기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