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뭉 피부 관리

눈가 주름에 좋은 랩시리즈 아이크림 아이테라피 추천 (with 아이크림 바르는 순서)

by 냥뭉이 2020. 7. 9.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5년째 사용하고 있는 아이크림을 추천 드리고, 또 아이크림을 제대로 바르는 순서와 방법을 말씀 드리려고 해요. 제 예전 포스팅에서도 자주 언급한 것처럼 저는 다크서클을 초등학생 때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30대인 지금도 제 외모에 있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다크서클인데요. 20대 중반 때 갑자기 다크서클이 너무 보기 싫어서 도수 없는 안경을 쓰고 다니기도 할 정도였어요. 아이크림은 30대부터 발라도 괜찮다는 말이 있지만, 저는 이 다크서클이 신경 쓰여서 20대 중반부터 아이크림을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바르는 아이크림은 ‘랩시리즈 아이테라피’ 아이크림이에요. 사실 다크서클에 특화된 아이크림은 아니고 주름개선에 특화된 아이크림인데요. 오늘은 이 아이크림을 소개해드리고 제대로 바르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아이크림] : 랩시리즈 아이테라피


#저는 주로 SSG.COM에서 구매해요

저도 지금 이 랩시리즈 아이테라피 아이크림을 추천 드리고 있지만, 저조차 처음 이 아이크림을 사용할 때는 추천을 받아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보다 더 그루밍에 관심 많고 정말 잘 아는 친구가 있는데요. 그 친구에게 다크서클이 고민이라 아이크림을 찾고 있다고 이야기했더니 바로 이 랩시리즈 아이크림을 소개해 주더라구요. 그 길로 사용하기 시작해서 벌써 5년정도가량 사용하게 되었네요.

# 랩시리즈 아이테라피. 15ml 51,000원

여느 아이크림이 그렇듯 굉장히 소량으로 패키지되어있어요. 15ml에 51,000원이 정가입니다. 아이크림은 소량으로도 가격대가 나가는 거 알고 계시죠? 아이크림이 가격대가 많이 나가는 건 대부분의 아이크림이 주름 개선을 목적으로 두기 때문에 아주 약한 리프팅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렴한 가격대라고 부르기는 어려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오래 쓰지 못하는 건 아니에요. 저 같은 경우는 이 아이크림을 저녁에만 바르는데요 (오전에는 다크서클 전용 아이크림 아이레놀을 발라요) 저녁에만 바르면 거의 6개월 가량은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반년마다 정기적으로 재구매하고 있습니다.

# 입구가 조그매서 조금씩 나와요.

아이테라피 아이크림은 사실 다크서클이 아니라 주름 개선에 특화된 아이크림이에요. 인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주름과 피로 흔적 완화에 좋은 아이크림입니다. 저는 항상 SSG.COM에서 백화점 정품을 구매하고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넉넉하게 오고 있습니다. 아이크림이라는 명성(?)에 맞게 점도가 있는 크림류 화장품이에요. 눈가피부는 엄청 얇은 피부이기 때문에 점도가 높아 보습이 잘 되는 크림류가 좋습니다. 지금 추천드리는 이 랩시리즈 아이테라피도 높은 점도를 가지고 있어요. 점도가 높다고 해도 여름에 바르기 힘든 정도는 아닙니다. 저는 4계절 내내 이 아이크림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크림은 소량만!

저는 항상 이 정도를 눈가에 바르는데요. 눈가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다크서클 때문에 별로 보기 싫은 사진을 보여드리게 될 것 같아 손등으로 대체할게요.

#좌 - 바르기 전 / 우 - 바른 후 (묵직한 느낌이 있어요!)

보시는 바와 같이 높은 보습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두텁게 층이 형성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자는 내내 제 눈가를 지켜줘야 하니 아이크림은 두텁게 발릴수록 믿음직스럽다는 게 제 개인적인 느낌이에요. 저도 5년째 바르고 있는 만큼 주름 개선에는 효과가 있는 편입니다. 흘러가는 세월을 막을만큼 강력한 아이크림은 아니지만, 아이크림은 노화를 천천히 진행하게 한다는 점에서 무조건 저녁마다 바르고 있어요. 주름개선 아이크림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아이크림입니다!

 

[아이크림 바르는 이유와 방법]


아이크림을 추천 드린 김에 아이크림을 발라야 하는 이유와 바르는 순서를 말씀 드릴게요.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우리 얼굴에서 가장 피부가 얇은 곳이 바로 눈가입니다. 피부가 얇다 보니 주름에 굉장히 취약하구요. 특히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땀도 나지 않아 굉장히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눈가 피부는 수분이 보충되기 어려운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으로라도 강제 보습을 해주어야 하는 거에요.

그렇다고 일반 화장품을 눈가에 바르는 것은 금물입니다. 눈가는 피지선이 없고 다른 피부에는 피지선이 있잖아요. 일반 화장품은 피지분비를 고려한 화장품이기 때문에 일단 눈가에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구요. 또한 눈에 들어갔을 때의 효과를 검증하지 않은 화장품들도 많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그래도 일반 화장품은 되도록 눈가에 안 바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이크림은 화장품 기초 순서 중에 거의 끝에 바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묽은 성분의 화장품부터 점도 높은 화장품의 순서로 바르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래의 순서대로 바르고 있어요.

-오전: 앰플 -> 올인원 로션 -> 아이크림 -> 선크림

-야간: 마스크팩 -> 아이크림 -> 수분크림

각자마다 바르는 화장품의 종류가 다르기에 일률화해서 이야기하기는 어렵겠지만 한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화장품은 가벼운 화장품 -> 무거운 화장품 순으로 바르시면 돼요. 다시 말하면 가장 묽은 화장품 -> 점도 높은 화장품 순입니다. 바를 때 유의하실 점은 손가락의 선택이에요. 저는 아이크림을 무조건 약지 손가락으로 바르고 있습니다. 눈가 주름을 개선하려고 바르는 아이크림인데, 손가락에 힘을 주어 바르면 도리어 눈가 주름에 악영향을 주겠죠? 힘이 약하지만 그렇다고 없지도 않은 약지 손가락이 가장 바르기 좋은 손가락이에요. 약지로 바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랩시리즈 아이테라피 아이크림 추천과 아이크림 바르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효과 있는 아이크림을 바르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냥뭉이 홈케어 LIST]

 

 

댓글